뒤끝매치 모바일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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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9.0
  • 프로젝트명 : Painter_io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2023-11-03 00:56:10.349 31516 31582 Error Unity NullReferenceException: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
2023-11-03 00:56:10.349 31516 31582 Error Unity at BackEnd.SendQueue.Enqueue (System.Func1[TResult] BackendFunc, System.Action1[T] callback)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3-11-03 00:56:10.349 31516 31582 Error Unity

2023-11-03 00:56:17.131 31516 31582 Error Unity ArgumentOutOfRangeException: Index was out of range. Must be non-negative and less than the size of the collection.
2023-11-03 00:56:17.131 31516 31582 Error Unity Parameter name: index
2023-11-03 00:56:17.131 31516 31582 Error Unity at System.Collections.Generic.List1[T].get_Item (System.Int32 index)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3-11-03 00:56:17.131 31516 31582 Error Unity at BackEndMatchManager.RequestMatchMaking (System.Int32 index)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3-11-03 00:56:17.131 31516 31582 Error Unity at MainSceneCanvasScriptHolder.ModeButtonClick ()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3-11-03 00:56:17.131 31516 31582 Error Unity at UnityEngine.Events.UnityEvent.Invoke ()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3-11-03 00:56:17.131 31516 31582 Error Unity at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xecute[T] (UnityEngine.GameObject target, UnityEngine.EventSystems.BaseEventData eventData, UnityEngine.EventSystems.ExecuteEvents+EventFunction1[T1] functor) [0x00000] in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2023-11-03 00:56:17.131 31516 31582 Error Unity at UnityEngine.EventSystems.StandaloneInputModule.ProcessTouchPress (UnityEngine.EventSystems.PointerEventData pointerEvent, System.Boolean pressed, System.Boolean released) [0x00000] in <0

1번 오류의 경우는 왜 나오는지 정확히 모르겠는데 게임 시작시 모바일 환경에서만 호출이 됩니다.

2번 오류의 경우 방 생성, 입장 까지 전부 테스트가 되어있지만,
매칭에 접속하는 과정에서 에디터는 정상적으로 실행이되고, 모바일만 해당 에러가 나타나네요,

정확한 이유를 모르겠고, 오류 코드가 따로뜨는게 아니라서 어렵습니다…
빠른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__)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SendQueue에 대해서는 두 가지 경우에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SendQueue 내부에서 에러가 발생할 경우 : 이때에는 SendQueueMgr에 있는 Exception 함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SendQueue로 할당한 함수의 콜백에서 Exception이 발생하는 경우 : 설정하신 콜백 함수의 로직에서 Exception이 발생할 경우, Exception의 위치가 잘못된 코드의 줄이 아닌 SendQueue로 표시됩니다.
    SendQueue에서 설정한 특정 함수의 콜백에서 사용되는 GameObject를 제대로 연결되지 않았고, 그대로 Exception이 발생하여 2번째 에러에서 사용될 index가 제대로 할당되지 않아 해당 오류가 발생했을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먼저 1번의 콜백에서 사용되는 오브젝트의 null 체크를 먼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컴퓨터와 모바일의 경우, 처리속도가 현저히 다르기 때문에 컴퓨터는 오브젝트 생성 혹은 스크립트 호출이 빠른 방면, 모바일에서는 느릴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도 영향이 갈만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