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페더레이션 회원가입 확인

구글 페더레이션으로 자동 로그인을 구현하는데,
유저가 기존에 존재하지 않다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동시에 진행하게 되잖아요?

그럼, 최초 로그인 유저 (회원가입 유저) 는 게임 DB를 인서트하고 닉네임 최초 설정을 하게 하고싶다면
CheckUserInBackend 메서드를 써서 아래와 같이 코딩하면 될까요?

private void GPGSLogin()
    {
        // 페더레이션 유저의 뒤끝 가입 여부 확인
        var checkUserResult = Backend.BMember.CheckUserInBackend(GetTokens(), FederationType.Google);

        // 로그인 (회원가입)
        BackendReturnObject bro = Backend.BMember.AuthorizeFederation(GetTokens(), FederationType.Google, "GPGS");

        if (checkUserResult.GetStatusCode() == "200")
        {
            // 이미 가입한 유저
            UiManager.SetStartUi(false);
            UiManager.SetGameUi(true);
        }
        else
        {
            // 가입하지 않은 유저
            BackendGameData.Instance.GameDataInsert();

            UiManager.SetStartUi(false);
            UiManager.SetnicknameUi(true);
        }
    }

추가로, GPGS 로그인 예제를 봤는데,
아래와 같이 이미 로그인 된 경우를 포함하여 로그인 로직이 총 두번 들어가더라구요.

public void OnClickLogin()
    {
        // 이미 로그인 된 경우
        if (Social.localUser.authenticated == true)
        {
            GPGSLogin();
        }
        else
        {
            Social.localUser.Authenticate((bool success) => {
                if (success)
                {
                    GPGSLogin();
                }
                else
                {
                    // 로그인 실패
                    Debug.Log("Login failed for some reason");
                }
            });
        }
    }

저 경우엔 기존 CustomLogin으로 아이디가 있던 유저들을 위한 코드인가요?
아니면 로그인 후, 로컬 기기에 유저의 토큰이 남아있을 때 바로 로그인하는 코드인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말씀해주신 것처럼 회원가입에 따른 닉네임 생성을 진행하도록 하시고자 하는 경우 로컬의 유저 데이터를 불러오는 방법을 활용해서,
페데레이션 로그인 이후 string.IsNullOrEmpty(Backend.UserNickname) 일 경우, 닉네임 변경 로직 실행하는 방법을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남겨주신 코드의 경우,
GPGS 로그인 이후 재 로그인할 경우에는 1번 if가 true, 두번째는 게임 실행 후 GPGS 로그인이 아직 진행되지 않았을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