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 로그인을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뒤끝 SDK 버전 : 5.11.2.
  • 프로젝트명 : wedding

고박사님의 유튜브 랭킹 구현 시스템(8강)까지 보며 따라서 만들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은 itch.io에 올릴 웹gl 게임인데, 고박사님의 강의 내용을 토대로 수정을 하여
게스트 로그인(회원가입 없이, 닉네임만 기록하면 자동으로 아이디가 생성됨) 을 구현해보려고 합니다.

사용자가 닉네임을 기록하고 버튼을 누르면 그 즉시

  1. 회원가입 - > (int idCount == 0)번 아이디 생성
  2. 다음 아이디 카운트 +1
  3. 닉네임 변경

이 이루어지게 되고, 다른 사용자가 닉네임 기록 후 버튼을 누르면

  1. 회원가입 → (int idCount == 1)번 아이디 생성를 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사용하는 환경이 webGL이라서 idCount를 저장해놓을 공간이 없습니다.
int 값을 서버에 저장하고 불러오는 방법을 알려주시거나 또는
그 밖에 게스트 로그인을 구현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뒤끝에 있는 https://docs.thebackend.io/sdk-docs/backend/base/user/guest/signup-and-login 이 글을 읽어보긴했는데, 이걸 고박사님 프로젝트에 어떻게 적용시켜야하는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두가지 추가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1. 랭킹으로 기록한 내용이 즉각적으로 반영이되지 않습니다.
    2, 자신의 기록이 80점이였다가 리플레이시 0점으로 다시 시작하여 50점에 도달하면 랭킹에는 80점은 삭제되고 최고점수가 50점으로 남게 됩니다. 자신의 종전 최고기록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랭킹 보드 상에는 최고기록을 그대로 남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확인하여 답변드립니다.

우선 현재 뒤끝은 webGL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스트 로그인은 로그인 시도에 따라 유니크한 ID값이 부여되며, ID를 임의로 지정할 수 없게 되어있어
커스텀 로그인을 통해 원하는 아이디로 설정하여 계정 생성이 가능합니다.
단, 뒤끝의 함수들은 로그인 이후 호출이 가능하도록 되어있고,
정말 짧은 시간, 혹은 동시간에 가입을 시도하는 경우 등을 고려하였을 때 중복된 값으로 아이디 생성을 시도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말씀해주신 방법으로 아이디 생성은 불가합니다.

추가로 문의해주신 랭킹의 경우,
요청하는 스코어 값으로 갱신을 하는 형태의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낮은 점수를 반영하지 않고자 한다면,
랭킹 갱신 이전 스코어 정보를 확인(테이블 조회, 혹은 랭킹 조회)하고 갱신하고자 하는 값과 비교하여 더 높은 스코어인 경우만 진행하도록 자체 구현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