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끝 SDK 버전 : 5.11.2.
- 프로젝트명 : wedding
고박사님의 유튜브 랭킹 구현 시스템(8강)까지 보며 따라서 만들었습니다.
제가 만든 게임은 itch.io에 올릴 웹gl 게임인데, 고박사님의 강의 내용을 토대로 수정을 하여
게스트 로그인(회원가입 없이, 닉네임만 기록하면 자동으로 아이디가 생성됨) 을 구현해보려고 합니다.
사용자가 닉네임을 기록하고 버튼을 누르면 그 즉시
- 회원가입 - > (int idCount == 0)번 아이디 생성
- 다음 아이디 카운트 +1
- 닉네임 변경
이 이루어지게 되고, 다른 사용자가 닉네임 기록 후 버튼을 누르면
- 회원가입 → (int idCount == 1)번 아이디 생성를 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사용하는 환경이 webGL이라서 idCount를 저장해놓을 공간이 없습니다.
int 값을 서버에 저장하고 불러오는 방법을 알려주시거나 또는
그 밖에 게스트 로그인을 구현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