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차트 저장 로직 질문

docs 에 나와있는 차트 로컬 저장 및 불러오기 로직을 게임정보에 적용시키기 위해 직접 구현한 코드입니다.

public void SaveTownInfoLocally(List<GameDataTown> townInfoList)
	{
		GameDataTownList wrapper = new GameDataTownList(townInfoList);
		string json = JsonUtility.ToJson(wrapper);
		System.IO.File.WriteAllText(Application.dataPath + "/GameDataTownList.json", json);
	}

public List<GameDataTown> LoadTownInfoLocally()
	{
		string filePath = Application.dataPath + "/GameDataTownList.json";
		if (System.IO.File.Exists(filePath))
		{
			string jsonLoad = System.IO.File.ReadAllText(filePath);
			GameDataTownList wrapperLoad = JsonUtility.FromJson<GameDataTownList>(jsonLoad);
			foreach (var gameDataTown in wrapperLoad.towns)
			{
				Debug.Log("LOCAL-DATA: " + gameDataTown.ToString());
			}
			return wrapperLoad.towns;
		}

		return null;
	}

해당 코드로 구현했을때 뒤끝에서 지원하는 로컬 저장 및 불러오기 로직과 차이점이 있는지 + 해당 로직을 차트에도 적용시켜도 큰 문제 없는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에서는 해당 값을 한번 암호화하기 때문에 차이점은 있습니다만 해당 부분을 제외하면 저장방식은 동일합니다.

따라서 작성하신 방법으로 차트를 로컬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혹시 그럼 게임정보는 차트와 다르게 뒤끝에서 자체적으로 로컬 저장을 지원하지 않는 이유가 따로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게임정보의 경우 각종 데이터를 저장하고 수정이ㅣ 이루어지면서 유저의 주요 데이터들이 저장되며,
차트는 고정된 데이터를 준비하여 조회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고정형 데이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를 통해 수정이 가능한 데이터와, 불가한 데이터라는 점에서 구분하여 제공하는 부분인 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