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임들을 보면, 랭킹하고 채팅에 프로필(뭘 입고있는지)를 보여줍니다.
뒤끝에서고 실시간 랭킹과 채팅에 별도의 정보를 함께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거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해당 기능은 현재 아래와 같은 로직을 통해 구현이 가능하십니다.
채팅 보내기 함수, 랭킹 갱신 함수 호출 시 같이 별도의 정보를 DB 업데이트 해주고,
채팅을 받는 핸들러, 랭킹 정보를 불러오는 함수 호출 시, 그 유저의 별도의 정보를 Get하는 방식으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채팅 50명이 막 채팅한다고 했을때, 50명의 퍼블릭 테이블을 계속 불러오면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랭킹에 경우에도 50위 까지 보여준다면 50번 퍼블릭 테이블을 불러와야되는걸까요?
현재 뒤끝 시스템 구조에서 말씀하신 부분은 제공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DB기능을 이용하여 채팅을 보낸 유저나 화면상에 보여지는 랭킹유저의 정보만 게임에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로 필요한 만큼만 받아와서 사용하도록 설계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