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화 실패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실행시 초기화 실패가 뜹니다. 초기화 코드는 뒤끝 developer문서에 있는 코드와 일치합니다. 에러코드는 400이지만 clientAppID와 SignatureKey는 제대로 설정되어있습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true); // 뒤끝 초기화

        // 뒤끝 초기화에 대한 응답값
        if(bro.IsSuccess()) {
            Debug.Log("초기화 성공 : " + bro); // 성공일 경우 statusCode 204 Success
        } else {
            Debug.LogError("초기화 실패 : " + bro); // 실패일 경우 statusCode 400대 에러 발생
        }
    }
}

  • 뒤끝 SDK 버전 : 5.11.3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400
  • 에러 코드 : initalize error
  • 에러 메시지 : 초기화 실패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초기화 진행 시 발생하는 에러와 관련해 스테이터스 코드 외에 에러 메시지까지 정확히 확인하여 공유해주시면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initalize error입니다.

개발자님,
스테이터스 코드, 에러코드, 에러메시지를 모두 재확인 하여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기화 과정의 에러는 리턴되는 에러 정보의 에러메시지를 통해 그 원인 정보가 제공되기에 에러메시지를 정확히 확인해야 합니다.

  • Please Edit the Baceknd Settings
  • clientAppId is empty
  • appSignatureKey is empty
  • game not found, gam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등의 에러 메시지가 확인되므로 정확한 에러 정보를 다시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테터스 코드: 400
에러 코드: ClientException
에러 메세지: initialize err
입니다.

확인해주신 코드를 내부에서 테스트하였을 때 이상없이 정상 확인이 되고 있으며,
에러 정보상 말씀해주신 에러 메시지가 아닌 다른 에러메시지 정보가 확인이 되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Debug.LogError(bro) 를 통해 리턴되는 정보를 그대로 전달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