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함수호출최적화 질문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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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1.3
  • 프로젝트명 : 검은가면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우선 구현하려는건 점령전모드로 유저가 거점관리라는 곳에서 거점의레벨을
올릴때마다 거점레벨랭킹에 등재시킨후,
랜덤매치를 할때에는 거점레벨랭킹에서 비슷한유저를 찾아 데이터를 가져오게끔
하려고했습니다.

구현자체는 성공했는데
뒤끝함수 호출부분에서 불필요하게 호출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좀 해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

매칭버튼클릭시>

  1. GetRankTableList - 거점랭킹의 uuid 가져오기

  2. GetMyData - 거점랭킹의 데이터테이블에 유저데이터가 존재하는지 체크

2-1. 데이터가 존재하지않는다면 GameData.Insert로 데이터삽입.

  1. UpdateUserScore로 본인의랭킹점수(거점레벨)최신화
  • 이부분은 아직고민중입니다 거점레벨을 올릴때마다 UpdateUserScore를 할지
    매칭을 할UpdateUserScore를 할지…
  1. GetMyRank에서 위아래랭커를 N만큼 같이 조회한후 랜덤한유저의 inDate 읽어오기.

  2. GetOtherData로 해당유저의 데이터 읽어오기.

여기서 불필요하거나 최적화할만한 뒤끝함수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중 1,2,3번 과정과 관련해 안내드립니다.

  1. 랭킹 UUID 는 콘솔 내에서 랭킹을 변경하지 않는 한 고정값으로 제공되기에
    콘솔에서 확인되는 UUID를 통해 적용하시면 GetRankTableList의 불필요한 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랭킹의 설정값 정보등이 필요하다면 기존대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2. 거점 랭킹 데이터 테이블에 유저데이터 존재여부는 최초 로그인시 여러 정보들을 조회할때 함께 진행하도록 하고 없는 경우 삽입을 하시도록 하면, 이후 매칭시마다 진행하는 호출대비 효율적으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랭킹의 스코어 정보가 '거점레벨’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면 매칭될때마다 갱신하기보다는 거점레벨이 오르는 때마다 갱신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좋아요 1

불필요한 로직이 있었군요 감사합니다 ! :sm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