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유저 구글 로그인 및 연동 시 서버 연결 안되는 문제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1.2
  • 프로젝트명 : 천마키우기

**UUID : **

안녕하세요. 특정 유저 한 분이 절전 모드 중 갑자기 뒤끝 통신에 실패하고
그 이후로 쭉 게임 접속도 새로운 계정 생성도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자세한 히스토리 아래와 같습니다.

  • 게임 이용 중 서버와 통신 실패 → 앱 종료
  • 재접속 → 그 이후로 로그인 화면에서 똑같이 에러 발생
  • 해당 계정 정보 게임사에서 직접 불러와 같은 기기로 테스트 →
    데이터 로드나 게임 이용에 문제 없는 것을 확인
  • 디바이스가 5개 연결되어 있어, 토큰 문제가 아닐까 의심
  • 토큰 재발급 되도록 문제가 된 계정 삭제 (이전 데이터 다른 계정에 복사해놓음)
  • 계정 생성 진행 → 닉네임 생성까지는 이루어지는데, 그 이후 바로 에러 리턴
  • 디바이스 문제인가 싶어서 게스트 계정 생성 요청
  • 게스트 계정 이상 없는 부분 확인 → Google 아이디 연동 요청
  • Google 연동 하자마자 바로 또 에러 발생

이런 상황입니다.
확인 요청 드리겠습니다. 저희 게임 최상위 랭커분이라
빠를수록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제공해주신 UUID 와 닉네임 정보를 통해 에러 발생 기록 확인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기 전

  1. bad bad,accessToken,,잘못된,accessToken,입니다, 잘못된 bad,accessToken,,잘못된,accessToken,입니다 입니다
  2. bad refreshToken, 잘못된 refreshToken 입니다

에러의 발생 이력을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22시 34분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신 것으로 확인되며,
신규 생성 이후에는 위 에러를 비롯한 다른 에러 발생 기록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 연동 후 발생하는 에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구글 연동하자마자 처음으로 호출되는 뒤끝 함수에서 마찬가지로 토큰 에러가 발생하면서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분이 디바이스를 굉장히 여러개 쓰셨는데, 계정을 삭제해도 이게 영향을 줄 수 있나요?

기본적으로 토큰 로그인을 우선 진행하게 해주셨다면,
계정 삭제로 서버상 토큰정보가 없어 토큰에러가 발생하게 되는 것은 맞습니다.

또한 여러 디바이스를 이용한다면, 기존 디바이스 이용중 다른 디바이스로 접속할때는 해당 기기에 있던 토큰은 만료된 상황이기에 토큰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토큰 에러 발생 후 대응 로직이 구성되어 있다면 해당 내용에 따라 진행이되실 것입니다.

따로 에러 콜백 두지 않아서 문의드렸습니다. 맨 위에 올린 내용처럼 매우 이상한 상황이라… 구글 연동 및 구글 계정만 이용하면 뒤끝 통신에 실패합니다.

게스트 계정은 이용 가능한데, 구글 계정 연동만 하면 뒤끝이랑 통신이 안됩니다. 따로 에러코드 전달 드려야 위에 확인하셨다는 bad accessToken 같은데요. 내부에서 확인 가능하신걸까요? 테스트할때 게스트로 플레이부탁드렸고 게스트는 잘되서 연동 했는데, 계정 연동까지도 성공 후 / 곧바로 오는 뒤끝 통신에서 콜백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당 유저의 7일 22시 34분, 35분, 36분 로그인 기록을 모두 확인했을 때,
랭킹 조회 시 랭킹이 존재하지 않아 발생하는 userRank not found, userRank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에러 외에는 어떠한 에러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랭크쪽 확인해보겠습니다. 랭크쪽 별다른 이상이 없습니다. 지금 보내드린 UUID의 이분만 지금 안되고 있습니다. 이분 구글 연동만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일단 그럼 이용자분이랑 다시 진행해보겠습니다.

랭킹의 경우, 신규유저로 정보가 존재하지 않아 에러가 발생했을 것으로 예상되며,
해당 유저 외에도 많은 유저가 동일 상황이 발생되기에 현재 문제 상황의 원인으로는 예상되지 않습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발생되는 에러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확인되어야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