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유저 데이터의 차이점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1.3
  • 프로젝트명 : Beluga

안녕하세요.
뒤끝의 기능중 게임 정보와, 유저 데이터의 차이 설명글을 개발 문서에 찾지 못했습니다.
해당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게임 정보의 데이터도 유저에게 귀속 되는거 같은데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SDK 5.11.2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정보 관리의 사용법을 쉽게 바꾼 ‘유저 데이터 관리’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게임정보관리(GameData)와 동일한 기능이며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저 데이터 관리 함수는 다음과 같은 변경점이 있습니다.

  • 함수의 매개변수와 returnValue가 변경되었습니다.(예시 : Get의 returnValue : row[] → rows[])
  • 함수 호출이 성공할 경우, 해당 요청에 사용된 읽기량과 쓰기량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