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시 관련 오류 메세지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1.1
  • 프로젝트명 : zombieSniper
  • 스테이터스 코드 : 404
  • 에러 코드 : NotFoundException
  • 에러 메시지 : targetARN not found, targetARN 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당 오류 메세지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 시 Backend.Android.DeleteDeviceToken 함수 호출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푸시 등록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푸시 삭제를 진행하면서 발생한 에러이니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eleteDeviceToken 을 호출하기 전에 PutDeviceToken 을 먼저 호출해줘야 하는 건가요? 또는PutDeviceToken 을 호출했어도 실패가 리턴될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하나요?
또한 AggreeNightPushNotification 을 PutDeviceToken 과 같이 호출하고 있는데,(동시에 호출) 이 부분은 문제가 없을까요?

DeleteDeviceToken 함수는 말그대로 등록된 디바이스 토큰을 삭제하는 함수입니다.
디바이스 토큰이 등록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삭제가 불가하기에 에러가 발생하게됩니다.
PutDeviceToken 함수와 AggreeNightPushNotification 는 가각 주/야간의 푸시 등록에 해당해 동시 호출에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D

그럼 혹시 푸시 등록이 이루어졌는지 여부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기본적으로는 알람 설정 기본값을 true 로 설정하기 때문에 게임진입 시 PutDeviceToken 을 호출해주도록 되어 있는데, 등록이 실패한 경우 이후 알람 설정을 off 로 했을 경우 오류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오류가 발생해도 크게 문제는 없기는 한데, 등록여부를 알 수 있다면 삭제 시 한번 더 체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푸시 등록 여부 조회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푸시 등록 성공 시, 성공 내역을 로컬 또는 서버에 저장하여 확인하고 있는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네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