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제 막 유니티 엔진하고 C# 문법 시작하는 왕초보입니다…
제가 공부끝내고 게임을 만들어서 뒤끝서버를 이용하고싶은데
예를 들어볼께요
-
컴퓨터와 대전하는 PvE 모드를 플레이 후 랭킹집계를 하려면 일반적인 싱글플레이 게임을 들고오면 네트워크 연동(?) 백엔드 환경을 따로 맞춰주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연동 가능하게 프론트엔드+백엔드 어느정도 구축은 해야되나요?
-
실시간 온라인 매칭 게임(멀티플레이 게임)(예를 들면 2~4인 협동플레이)을 만드려면 네트워크 게임에 필요한 포톤, UNET을 이용한 환경을 같이 만들어줘야 하는건가요?
지금 유니티엔진을 이용한 C# 활용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려는데 네트워크쪽은 전혀 지식이 없어서… 만약 뒤끝서버와 연동에 필요한게 있다면 추천하는 프로그램, 언어, 엔진, 툴 기타 등등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_ _)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