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개발 공부중인데 질문 여쭙니다..

안녕하십니까 이제 막 유니티 엔진하고 C# 문법 시작하는 왕초보입니다…

제가 공부끝내고 게임을 만들어서 뒤끝서버를 이용하고싶은데

예를 들어볼께요

  1. 컴퓨터와 대전하는 PvE 모드를 플레이 후 랭킹집계를 하려면 일반적인 싱글플레이 게임을 들고오면 네트워크 연동(?) 백엔드 환경을 따로 맞춰주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연동 가능하게 프론트엔드+백엔드 어느정도 구축은 해야되나요?

  2. 실시간 온라인 매칭 게임(멀티플레이 게임)(예를 들면 2~4인 협동플레이)을 만드려면 네트워크 게임에 필요한 포톤, UNET을 이용한 환경을 같이 만들어줘야 하는건가요?

지금 유니티엔진을 이용한 C# 활용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려는데 네트워크쪽은 전혀 지식이 없어서… 만약 뒤끝서버와 연동에 필요한게 있다면 추천하는 프로그램, 언어, 엔진, 툴 기타 등등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_ _)꾸벅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개발하신 게임에 뒤끝 서버를 붙이는 것은 유니티 프로젝트에 뒤끝SDK를 설치하신 후 저희 뒤끝 서버 인증 값만 설정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들은 뒤끝SDK를 이용하여 서버와 통신하면 됩니다.
    뒤끝에 회원가입 및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것 이외에 별도로 프론트 앤드 등을 구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2. 실시간 게임 환경의 경우 뒤끝매치 서비스를 통해 현재 1:1, 개인전(3~10), 팀전(2:2 ~ 5:5)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ve 컨텐츠의 경우 추후 제공 될 예정이지만 정확한 출시일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 점 참고해주세요

  3. 뒤끝 서버와 연동할 때 네트워크 지식은 없어도 됩니다. SDK 단에서 서버와의 통신을 전적으로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DB 설계에 대한 대략적인 지식은 필요합니다.
    뒤끝에서 DB를 사용하기 위한 환경은 모두 제공하지만 DB를 설계하셔야 하고,
    설계하신 DB를 바탕으로 뒤끝SDK를 이용하여 서버와 통신하실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외에 길드, 친구, 우편 등의 기능은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의 DB를 설계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4. 실시간 온라인 게임을 제작하시려면 DB에 대한 지식 이외에도 패킷을 어떤 형태로 보낼 것인지에 대한 지식도 일부 필요합니다.
    뒤끝매치에서는 유저들 간 매칭을 해주고, 매칭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통신할 수 있는 환경은 마련해주지만,
    실제로 송수신 될 데이터는 개발자님께서 설계하셔서 사용해야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뒤끝 홈페이지 및 개발자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DB와 패킷송수신에 대한 지식 같이 공부해서 추후 게임출시까지 목표로 열심히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