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를 가져오는 것과 정보 저장에 대한 질문입니다.

Q1.게임 정보를 가져올때 Title이 아닌 First_Key를 string형식으로 불러오는 방법 이있을까요?
(혹은 다른 형식으로 받아와서 string 형식으로 변환)
Inkedfdsf_LI

Q2.서버에 이미 만들어진 InDate 저장된 내용 내부에 {Key,Value}를 추가로 넣는 방법이 있을까요?
Inkedsad_LI

둘다 클라이언트에서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First_Key를 string 형식으로 불러온다는 말씀이 어떤 것인지 잘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해당 질문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2번째로 질문하신 dictionary 형식의 데이터의 경우 추가로 데이터를 삽입할 경우 새 dictionry를 갱신해야 합니다.

컬럼의 경우에는 테이블 내 a,b,c,d 컬럼이 존재할 때 update 시 a 컬럼만 갱신할 경우 b,c,d는 이전데이터를 유지하고 a 컬럼만 갱신되게 됩니다.

하지만 컬럼 내 dictionary, list 형식의 데이터는 컬럼 내 어떤 특정 데이터를 추가/수정/삭제하는 경우 전체 데이터를 모두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ex) 올려주신 dictionary에서 A : 15 를 추가하시 위해서는 해당 컬럼에 데이터가 저장된 dictionary에 A : 15를 add 한 후 해당 컬럼을 갱신하시면 됩니다.

1번 질문
동그라미친 N_10101002를 Debug.log()로 출력할 수 있을까요?

결과 값: “N_10101002”

2번 답변에 대한 질문

그렇다면 컬럼내 저장되어있는 딕셔너리를 param에 add를 사용하여 그대로 넣은 뒤(1)
추가 내용들을 추가적으로 add를 통해 집어넣어(2)
원본+추가내용(1+2)이들어간 Param을 같은 First_Key로 insert 해야 한다는 이야기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칼럼내 딕셔너리를 그대로 불러와 Param에 넣으려면(1번 과정)
어떻게 해야하나요? 혹은 쉬운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컬럼명의 경우

Get 함수를 통해 리턴된 결과값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Get 함수의 리턴값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번의 내용은 그렇게 말씀하신 방법이 맞습니다

다만 실제 게임중이라면 로컬에 딕셔너리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원본 내용이 메모리 상에 남아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원본 내용을 관리하기 더 쉬우실 것 같습니다

아니면 딕셔너리를 하나의 컬럼에 모두 저장하지 말고,

딕셔너리 내부의 데이터를 각각의 컬럼으로 나누어 각 컬럼으로 관리하시면

update 하실 때 좀 더 수월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