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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뒤끝 SDK 버전 : SDK 5.11.0 이상
- 프로젝트명 : Blocks-Tap2Bit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게임 정보 저장 관련하여 호출 비용 및 효율성 등 이슈들을 관련 여러 게시글들과 답변을 통해 확인하고, 매번 즉시 저장하는 것보다는 주기적으로 저장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고 구현을 하고 있습니다.
코루틴을 이용해서 주기적으로 (예: 매 20분 혹은 10분) 저장을 하게 끔 했는데요. 에러코드나 에러메시지는 없지만 아래와 같이 저장이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
게임이 실제 화면에서 돌아가는 동안 (정확한 단어 표현을 몰라서, activated? 혹은 foreground)
코루틴 설계대로 주기적으로 게임 정보를 저장합니다. -
게임을 홈버튼이나 백버튼을 이용해서 뒤로 물리고 (deactivated? 혹은 background), 다른 앱을 띄워
전면에서 사용하고 있으면, 코루틴이 동작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게임 정보 저장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
iOS 버전은 아직 빌드 전인데 해당 이슈가 OS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개발 초보라서 —;; 해당 상황이 어떻게 발생하고 있는지 잘 몰라서… 확인 및 가이드를 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