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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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1.3
  • 프로젝트명 : ProjectZombie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구글 로그인 이후 로그아웃 후 게스트 로그인 할 경우 실제 게임 유저 데이터가 있는데 유저 데이터가 없다고 인식합니다.
    구글 로그인 이후 로그아웃 시 Backend.BMember.Logout 실행, PlayGamesPlatform SignOut 실행, backend.dat 파일 삭제 후 게스트 로그인 시도 하는데 프로세스가 잘못 적용 된게 있나요? 아니면 뒤끝 게스트 로그인 내부적으로 버그가 있는건가요?
    게스트 로그인은 Backend.BMember.GuestLogin 적용 중이고 유저 데이터는 Backend.GameData.GetMyData 로 호출 하고 있습니다. 저 상황 시 발생하는 오류 내용은 실제 데이터를 읽어들이는데는 성공 했지만 (IsSuccess 가 true 로 나옴.) FlattenRows 의 Count 가 0 으로 나오면서 데이터가 존재 하지 않는 것으로 인식합니다.
    게임 유저 정보는 콘솔에서 확인시 정상적으로 추가된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보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해당 게스트 계정 uuid를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보보호 삭제-
입니다.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호출 시점을 확인 요청드립니다.

확인 시 게스트 로그인을 통한 회원가입 직후,
GetMyData 함수가 가장 먼저 호출되며 데이터를 조회한 이력이 확인됩니다. (데이터가 아직 삽입되지 않는 상태)

자세한 호출내역은 DM으로 전달드리겠습니다.

네 맞습니다. 게임 유저 데이터가 삽입된 상태인지 먼저 체크하기 위해 조회한 후 데이터가 없을 경우 새로운 유저 데이터 생성하는 프로세스 적용하고
데이터가 존재할 경우 해당 데이터를 읽어들이는 프로세스를 적용했는데
현재 발생하는 현상은

  1. 처음 로그인 후 접속 시 데이터가 없는 것으로 인식하여 게임 유저 데이터를 새로 생성 후 삽입 (여기까진 정상 작동)
  2. 이후 게임 종료 후 새로 접속할 경우 이미 데이터가 삽입 된 상태인데 위에 설명 드린대로 FlattenRows 의 Count 가 0 으로 나오면서 데이터를 읽어들이지 못함.
  3. 2번의 현상이 재접속할때마다 발생. 본래는 해당 호출 시점에 이미 콘솔에 저장되어있어서 호출이 성공하면서 데이터 읽어들임.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 하고 있습니다.

해당 유저의 경우 1회의 접속 기록 외에는 정보가 확인되지 않고 있는데요,
해당 유저 정보로 발생하고 있는 현상이 맞을까요?

네 맞습니다. 위 설명대로 2, 3번의 경우가 발생하면서 로그인이 실패하고 있는게 아닌가 추측합니다.
실제로는 제가 디버깅 해보면서 로그인을 몇번 시도했습니다.

콘솔 로그의 로그인 성공 로그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시겠지만
해당 유저의 경우 2024-02-02 11:37:16 이외에 어떠한 로그인 기록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실패관련 로그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가 정상적으로 남는지 명확히 확인은 안되나 현재 디버깅을 위해 실제로 수차례 로그인 시도 중입니다.

1회의 로그인 기록 외에는 어떠한 로그인 성공 및 로그인 실패 로그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로그인 이후 뒤끝함수 호출이 가능하기에,
말씀하신 현상과 관련해서는 해당 유저가 아닌 다른 정보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지 확인 요청드립니다.

해당 계정 맞습니다.
위의 과정으로 생성된 게스트 계정일 경우 backend.dat 가 정상적으로 생성이 안된다거나 하는 이유로 뒤끝 서버와 해당 계정과의 연결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아 로그도 남지 않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파일 자체는 생성 되었으나 내부를 체크할 수 없어 파일의 무결성은 확인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확인 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신 이력으로 확인됩니다.
해당 uuid dm 으로 전달드리겠습니다.

해당 계정은 다른 테스트를 위해 잠시 접속한 것이고 위 발생한 버그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추가로 캐시, 데이터 삭제 후 아예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여 테스트했기 때문에 위 계정과의 연관성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앞서 안내드린 uuid 정보가 잘못 전달되어 DM 으로 재전달드렸습니다.

마지막 남겨주신 내용대로라면 처음 전달해주신 uuid 의 계정 접속 종료 이후,
데이터 삭제를 통해 동일 계정이 아닌 새로운 계정으로 말씀해주신 버그로 예상되는 상황이 발생하셨다는 말씀이실까요?

말씀해주신 내용의 시간대를 확인해보니 다른 테스트를 위해 생성한 계정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른 테스트를 위해 생성한 계정은 좀 더 이후 시간대에 했기 때문에 만약 전달주신 내용대로의 시간으로 접속 시도를 했다면, backend.dat 가 꼬여 전달 주신 계정으로 로그인 시도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직접 해당 시간 대에 테스트할 때 다른 계정으로 시도한 적이 없습니다.
구글 로그인 → 로그아웃 → 게스트 로그인 → 게임 종료 → 동일한 게스트 계정 로그인 → 데이터를 읽어들이지 못하는 현상 발생 → 계속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시도 했으나 데이터 읽어들이지 못하는 현상 발생.
위 과정에서 계정을 바꿨다거나,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한적이 없고 동일하게 접속 시도만 했습니다. 현재는 테스트를 위해 위 테스트 중 생성했던 구글 계정을 삭제하여 존재하지 않지만, 아마 구글 계정의 backend.dat 가 남아 해당 계정으로의 로그인 시도를 했던 것이 아닌가 합니다. 위 과정에서 로그아웃 프로세스를 디버깅 시에 backend.dat 파일을 정상적으로 삭제 후 새로 생성했던 것은 확인 됐습니다.

현재 동일 계정으로 재로그인하는 상황으로는 확인되지 않기에,
다시 테스트를 진행하시는 경우 아래 개발자문서를 참고하여 재접속한 게스트 계정 정보를 확인하여 진행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데이터를 읽어오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확한 시간과 uuid 정보를 전달해주시면 뒤끝에서도 상세히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계정 uuid : ffe2b800-c18a-11ee-857e-b56b81dea53c
로그아웃 후 생성한 게스트 계정 uuid : 9d0d6520-c196-11ee-9b76-a745d8d5ce30
디버깅 시 GetGuestID 값 : guest-b1eb314b-4cd5-4f9c-8617-c8e3ec2ccffd

구글 로그인 → 로그아웃 → backend.dat 파일 삭제 → 게스트 로그인 (이때 backend.dat 파일 생성이 안된 상태로 뒤끝 콘솔에 게스트 계정 생성됨) → 게임 종료 → 동일한 게스트 계정 로그인 (디버깅 시 backend.dat 파일이 없는 상태여서 아예 새로운 게스트 계정을 생성하고 있음) → 데이터를 읽어들이지 못하는 현상 발생 → 계속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시도 했으나 데이터 읽어들이지 못하는 현상 발생.

확인 결과 위 과정으로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로그 아웃 시에 Backend.BMember.Logout 실행, PlayGamesPlatform SignOut 실행, backend.dat 파일 삭제 이후 게스트 계정을 생성 시 backend.dat 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세스에서 무언가 잘못된게 있는건가요? 아니면 추가적으로 해줘야할 작업이 있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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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내용 상세히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