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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두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저희 게임에서 유저 정보를 로컬(메모리),서버에 저장하고 있습니다.
로컬 데이터를 먼저 수정 후에, 서버로 동기화 하는 방식으로 구현이 되어있는데,
때문에 유저 데이터를 콘솔에서 수정할때, 서버쪽 데이터를 수정해놓으면,
유저가 로컬 데이터를 동기화 했을때 수정한 값을 덮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ㅠ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
혹시 유저의 토큰을 만료시켜 버린다던지, 유저의 접속을 임의로 끊어버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추가로 게임내 롤링 공지를 구현하려고 하는데, 현재는 10분마다 공지가 있는지 체크해보고 있으면
띄우는 방식으로 구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혹시 위 방법 말고 매번(10분) 체크 없이, 공지가 추가되었을 때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