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중"일때 게임중인 유저들을 어떻게 탐지하고 발견할수 있나요?(과금없이)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게임 개발관련 질문드립니다.

플레이어가 저희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도중에 저희가 프로젝트를 "점검중"으로 바꾸게 될때,
그 상황에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은 게임저장을 뒤끝서버에 저장할수없게 됩니다.

  1. 점검중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들을 발견하여 게임을 종료하도록 유도하려합니다. 혹시 추천해주실 방법이 있는데 자문을 구하고싶습니다.
  2. GetServerStatus()를 계속 호출하게 되면 요금이 부과되나요?
    3.에러 핸들러를 잡는 Backend.ErrorHandler.Poll()를 업데이트문에서 계속 호출하려하는데 요금이 부과되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순차적으로 안내드립니다.

  1. 실시간 알림 기능을 활용하여 처리가 가능합니다.
    실시간 알림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 상태 변경에 대한 핸들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오프라인/점검 세가지 상태중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우선 전환하여서 유저들에게 실시간 알림이 작동하였을 때, 데이터를 저장하도록 구성해주신다면 원하시는 것처럼 저장이 가능합니다.

  2. GetServerStatus 함수는 상태조회 기능의 하나로 호출 비용이 발생합니다.

  3. poll 함수 호출은 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