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로그인 오류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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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개미용사 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구글 GPGS V1이 종료된다고 해서 급하게 뒤끝에서 제공하는 Tookit 의 구글 로그인으로 로직을 변경중인데
유니티에서 직접 빌드해서 로그인할때는 잘되는데 구글 콘솔 내부테스트에 등록하여 로그인 테스트를 하니

Error Unity SDK Exception : java.lang.VerifyError: Verifier rejected class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 void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onCreate(android.os.Bundle) failed to verify: void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onCreate(android.os.Bundle): [0x0] register v0 has type Reference: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 but expected Reference: android.app.Activity (declaration of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 appears in /data/app/~~yMAskNL6QA1p2XH03clVhg==/com.gaimstudio.antcastledefense-tMcHhYWuBpu4LNCenTt3Cg==/base.apk!classes3.dex)

이런 오류가 발생합니다!
혹시 어떤 오류인지 알 수 있을까요?

좋아요 2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프로가드를 이용하고 계신 경우 아래 코드를 예외 적용하신 후 재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eep class io.thebackend.googlelogin.** {*;}

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코드를 어디에다 어떻게 적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proguard-user.txt 파일에 예외 적용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개발자 문서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봤는데 똑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Error Unity SDK Exception : java.lang.VerifyError: Verifier rejected class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 void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onCreate(android.os.Bundle) failed to verify: void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onCreate(android.os.Bundle): [0x0] register v0 has type Reference: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 but expected Reference: android.app.Activity (declaration of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 appears in /data/app/~~KB8k_nFOExtn-xma6CPDPQ==/com.gaimstudio.antcastledefense-sEXh4OhoQffd6I9FC-tHQA==/base.apk!classes3.dex)

혹시

-keep class io.thebackend.unity.** {
;
}
-keep class io.thebackend.webview.
* {
*;
}

이 구문도 추가해봐야할까요?

네 맞습니다,
뒤끝 SDK 를 이용하시는 경우

-keep class io.thebackend.unity.** {;}

위 코드가 반드시 추가되어야 하며, 일대일 문의도 사용하고 계시다면

-keep class io.thebackend.webview.* {*;}

도 추가하여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해보겠습니다

여전히 똑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Unity SDK Exception : java.lang.VerifyError: Verifier rejected class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 void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onCreate(android.os.Bundle) failed to verify: void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onCreate(android.os.Bundle): [0x0] register v0 has type Reference: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 but expected Reference: android.app.Activity (declaration of ‘io.thebackend.googlelogin.BackendOnUnityCallback’ appears in /data/app/~~Bl_KY9EbE-lWh296SZlUbA==/com.gaimstudio.antcastledefense-oV8bzav8QzEWZke2NBKV6A==/base.apk!classes3.dex)

일단 다시 설명하자면
유니티에서 스마트폰으로 직접 빌드해서 로그인하는건 성공합니다.

하지만 구글 콘솔 → 내부테스트에 올린 후 다운로드 받은후에
로그인하려고하면 해당 오류가 발생합니다.

관련 내용 상세 확인하여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해주신 내용으로 내부 테스트에 업로드한 뒤 다운받아 테스트해본 결과, 재현에는 실패했습니다.

에러 로그를 보아 구글 로그인 플러그인 내부에 참조가 잘못되어있는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따라서 먼저 다음과 같이 Assets > External Dependency Manager > Android Resolver > Force Resolve를 통해 안드로이드 종속성들을 한번 정리해주신 후, 새롭게 빌드하여 테스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에러가 계속 발생한다면 그 외에 설정하신 gradle 혹은 AndroidManifest.xml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Project Settings > Player > Android > Publish Settings에서 커스텀한 Manifest 혹은 gradle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Force Resolvec 로 여러번 테스트 해봤으나 같은 결과입니다

그리고 커스텀 gradle은 없고 커스텀 Manifest는 사용 중입니다.

아! 혹시 몰라서 참고로 프로젝트에서 같이 사용하는 SDK는
-파이어 베이스
-아이언소스
-앱스플라이어

입니다

한가지 더 테스트르 해봤는데

현재 개발중인 프로젝트에서 뒤끝 구글로그인을 붙이고
유니티에서 직접 빌드해서 구글 로그인을 테스트해봤는데 잘됩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구글 콘솔 내부테스트에 올리고 다운로드 받아서 로그인 테스트를 해봤을때

동일한 오류가 나옵니다.

테스트한 프로젝트에는 뒤끝SDK, 뒤끝 구글 로그인 SDK말고는 어떠한 SDK도 붙이지 않았으며
커스텀 Manifest를 활성화했으며, Menifest에는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VIBRATE"/> 만 선언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해당 경우에는 유니티 버전 혹은 해당 버전에서 사용중인 Android SDK, NDK 가 문제가 될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혹시 해당 유니티 버전과 Android SDK, NDK, API Level은 어떻게 설정되었는지 공유가 가능하실까요?

유니티 버전 : 2022.3.20
SDK와 NDK는 유니티 내장 버전을 사용중입니다.

API레벨은
Minimum - 23
Target - 33

사용 중입니다

좋아요 1

앗 참고로 최초로 오류났던 프로젝트의 유니티 버전은 2021.3.11 입니다
SDK, NDK 마찬가지로 내장 사용중이고

API레벨도 동일합니다

아직 해결방법은 없는걸까요?

조급하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3월1일부터 바로 적용된다기에 시급한 상황입니다.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ㅠㅠ

혹시 별도의 SDK 설치 없이 업로드된 aab 파일의 세부 정보 공유가 가능하실까요?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