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재실행 관련 질문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퇴마검사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QA의뢰 중 QA 대다수의 인원들에게 네트워크 불안정으로 앱을 강제 재실행하는 현상(SendQueue가 실패하는 경우 등)이 일어났습니다. 재현 스텝은 소환, 가이드퀘스트, 휴식 보상 수령등 다양한 원인으로 보아 서버통신간 문제라고 짐작되어집니다.
트래픽 과다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이는데 정확히 트래픽 과다가 원인인지 파악하기가 힘들어서 질문드립니다.

  1. 트래픽 과다로 인해 뒤끝 서버에서 자체적으로 연결을 끊었다면 그 원인이 트래픽 과다로 인함인 것을 직접적으로 볼 수 있나요?
  2. 트래픽 과다에 대해 일시적인 제한 해제 같은 것도 가능한가요?
  3. 트래픽 과부하를 직접적으로 일으킬 수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 시 과다 요청으로 인해 403 Forbidden 에러가 발생한 이력이 확인됩니다.

statusCode : 403
errorCode : Forbidden
message : 403 Forbidden

뒤끝에서는 AWS WAF 를 사용하고 있으며,
한 클라이언트(동일ip) 에서 너무 많은 요청을 보낸 경우 위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당 에러가 발생한 클라이언트는 약 5분간 요청에 실패하게 됩니다.

과다한 요청이 이루어진다면 언제라도 403 에러가 발생하며 일시적으로 차단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