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저장 횟수 제한 설정하는법

안녕하세요. 임의로 계속 서버게임 저장하기를 하는 유저들을 제한하기 위해 뒤끝 저장 횟수 제한 설정하는법을 알고싶습니다.

void Start()
        {
            //Hari_20240214:에러핸들러
            if (Backend.IsInitialized)
            {
                Backend.ErrorHandler.InitializePoll(true);

                Backend.ErrorHandler.OnMaintenanceError = () =>
                {
                    Backend.Notice.GetTempNotice(callback =>
                    {
                        // 이후 처리
                        Debug.Log(callback);
                        var jsonData = JsonMapper.ToObject(callback);
                        backendErrorText.text = jsonData["contents"].ToString();
                        backendErrorPopup.SetActive(true);
                    });
                };
                Backend.ErrorHandler.OnTooManyRequestError = () =>
                {
                    Debug.Log("403 에러 발생!!!");
                    backendErrorText.text = "과도한 요청이 감지되었습니다.";
                    backendErrorPopup.SetActive(true);
                };
                Backend.ErrorHandler.OnTooManyRequestByLocalError = () =>
                {
                    Debug.Log("403 로컬 에러 발생!!!");
                    backendErrorText.text = "과도한 요청중입니다.";
                    backendErrorPopup.SetActive(true);
                };
                Backend.ErrorHandler.OnOtherDeviceLoginDetectedError = () =>
                {
                    Debug.Log("리프레시 불가!!!");
                    backendErrorText.text =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이 감지되었습니다.";
                    backendErrorPopup.SetActive(true);
                };
                Backend.ErrorHandler.OnDeviceBlockError = () =>
                {
                    Debug.Log("디바이스 차단 발생");
                    backendErrorText.text = "서버가 불안정하오니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backendErrorPopup.SetActive(true);
                };
                BackendLogin();

                SetNotificationHandler();
                Backend.Notification.Connect();

            }
        }

현재 Backend.ErrorHandler.OnTooManyRequestError()함수로 과도한 요청이 감지되면 에러핸들러를 업데이트문에서 잡겠끔 만들었는데, 잘 작동합니다.(재귀함수로 한번 호출해보니 에러핸들러가 잘잡아냅니다.)

  1. 이 과도한 요청에 대한 횟수는 몇번인가요?(정말 기계적으로 Micro하게 1초에 50번이상 누르는 이런 현상만 잡는건지…)
  2. 임의로 계속 서버게임 저장하기를 누르는 유저들을 제한하고 싶은데 예를 들어 1분에 20번이상 저장하기 누르면 제한한다던가, 잡아내고 싶은데 뒤끝에 따로 그런 임의로 정해진 시간안에(예:1~2분사이에 몇번) 요청을 하는사람들을 잡아내는 기능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1. 뒤끝은 AWS WAF를 사용하고 있으며, 5분간 하나의 클라이언트(ip)에서 일정 이상의 과도한 요청이 발생하는 경우 모든 요청에 실패하며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statusCode : 403
    errorCode : Forbidden
    message : 403 Forbidden

    정확한 횟수는 안내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리며, 일반적인 수준으로 한개의 ip에서 초당 1회 가량의 요청을 보내는 경우 차단이 되지 않는 점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2. 말씀해주신 기능을 뒤끝에서 직접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일반적으로 수동 저장버튼을 제공하는 게임들은 한번 저장을 실행한 이후 일정시간 버튼이 작동하지 못하도록 코드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수동 저장 버튼을 클릭한 경우 해당 정보를 일정시간 캐싱하여 다시 저장을 시도하는 경우,
    “이미 저장되었습니다, 2분 후 다시 저장이 가능합니다.” 와 같은 메시지를 띄워주는 등의 구성으로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