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현 방식 구조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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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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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뒤끝 서버 기본 기능을 테스트 중 궁금한 사항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게임 정보에 테이블을 만들어두고, 유니티에서 게임 데이터를 인서트하고 받고 업데이트를 하는 구조가 기본 방식으로 인지하였는데요.

이렇게되면 서버에 저장되는 테이블의 전체 컬럼 내용이라던지,
어떠한 이벤트 및 스테이지 클리어에 따라 DB에 수치가 변하여 적용되는 부분의 로직이 클라이언트에 모두 들어가는데요.

이 때에 서버처리 로직이 클라이언트에 포함되는 보안 문제나, 로직을 변경하는 경우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 해야하는 상황이 예측되는데요.

이를 서버에서 모두 처리하고 유저는 결과에 대한 것만 올리려고 하면 뒤끝펑션을 통해 로직을 서버에서 구현하는 방식으로 해야하는지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 펑션은 C#에서 뒤끝으로 호출하는 로직을 서버에서 처리하여,
클라이언트에서 해킹이 염려가 되는 주요한 기능들을 간섭하지 못하게 하고자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이에, 말씀하신 것 처럼 보안이 중점적으로 필요한 경우 뒤끝 펑션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