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채팅 기능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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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신규 채팅 기능을 사용하여 채팅 시스템을 구현중입니다.

기존 구버전 채팅은 길드채팅이 있었고, 일반채팅과 길드채팅을 동시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였었는데요.

새로 추가된 채팅을 보니 길드채팅을 쓰려면 private 채팅을 쓰라고하여,
해당방식으로 구현을 하려보니 private 채팅을 생성하고 join을 하는식으로 쓰는걸로 보여집니다.

public 채팅의 경우 채팅 그륩과 채널이름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지만
private 채팅의 경우 채팅 그륩과 채널 번호 비밀번호를 넣는식이던데
그렇다면 기존처럼 길드단위로 채팅이 자동으로 만들어지고
공용채팅과 길드채팅을 동시연결하여 사용할 수 는 없는걸까요?

또한 예제 프로젝트는 있지만 채팅의 작동 순서나 흐름같은 문서가 없어서 구현을 할때 어려움이 큽니다.

채팅 초기화 채널리스트받기 채팅연결 등 순서에대한 정보를 문서로 작성해주실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 길드 채팅
  1. 베이스의 길드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 콘솔에서 ‘길드별 채널’ 기능을 활성화해서 기존처럼 자동으로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 개발자 문서]
    [채팅 SDK 개발자 문서] 에서 길드 채널 입장 / 퇴장 메소드에 대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베이스의 길드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길드 채널을 직접 구현하시는 경우
    : guild라는 예약어 대신 다른 이름을 사용하여 길드 채널을 생성하고 SDK 메소드를 통해 채널 입장 / 퇴장을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채팅과 길드 채팅을 동시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추가 문서 작성과 관련하여서는 담당부서로 피드백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