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게임 로그인에 관한 문의

안녕하세요. 유니티로 간단한 퍼즐게임 개발중입니다.
간단한 게임이어도 유저가 기기를 바꾸는 등의 변수에 대응할 수 있도록 뒤끝을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뒤끝 블로그에 페더레이션 방식을 추천한다고 하여 이 방식으로 진행해볼까 합니다.
질문드립니다.

  1. 페더레이션 로그인이라는 것이 별도의 로그인 행위 없이 바로 로그인되는 것 맞죠?
  2. 안드로이드만 사용해봤는데 애플 기기에서도 마찬가지로 동작하나요? 그리고 동작한다면 애플계정으로 가입되는 건가요?
  3. 가이드의 페더레이션쪽 보면 코드가 굉장히 간단한데 해당 코드를 시작시 불러지는 스크립트에 넣어 놓기만 하면 되는걸까요? 예를들면 가이드에서 나와있는 BackEndLogin.cs 에 하면 될까요?
    (현재 뒤끝 시작하기 가이드에 있는 부분을 구현하여 간단한 뒤끝 통신만 붙여놓은 상태입니다.)
  4. GPGS2 방식은 페더레이션 로그인 방식이 아닌건가요?

관련된 내용에 감이 없어서 질문이 너무 초보적인 것 같아 죄송합니다.
대략적으로라도 감을 잡을 수 있게 도움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확인하여 답변드립니다.

  1. 페더레이션 로그인은 구글, 애플 로그인 후 획득하는 토큰을 통해 뒤끝에 로그인하는 방식입니다.
  2. 네, 맞습니다. 애플의 경우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됩니다.
  3. 확인 후 추가 답변드리겠습니다.
  4. GPGS V2도 페더레이션 방식 로그인이 맞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3번에 대한 추가 설명 드리면

구글 로그인 SDK를 이용해서 안드로이드와 ios에 페더레이션 로그인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올려두신 구글 로그인 SDK 문서를 쭉 따라가면서 진행하면 될 것 같은데…

페더레이션 인증 > 페더레이션 에 있는 코드
페더리에션 인증 > 페더레이션 회원가입/로그인

위에 있는 페더레이션 인증 쪽 코드들은 어디에 넣어야 하는 걸까요?
위 두

페러데이션 로그인 코드는 커스텀 로그인을 진행하는 곳과 동일한 스크립트에 두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구현하고자 하는 페더레이션 코드를 바탕으로 게임에 맞게 구성하여 적용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