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니티로 간단한 퍼즐게임 개발중입니다.
간단한 게임이어도 유저가 기기를 바꾸는 등의 변수에 대응할 수 있도록 뒤끝을 이용해보려고 합니다.
뒤끝 블로그에 페더레이션 방식을 추천한다고 하여 이 방식으로 진행해볼까 합니다.
질문드립니다.
- 페더레이션 로그인이라는 것이 별도의 로그인 행위 없이 바로 로그인되는 것 맞죠?
- 안드로이드만 사용해봤는데 애플 기기에서도 마찬가지로 동작하나요? 그리고 동작한다면 애플계정으로 가입되는 건가요?
- 가이드의 페더레이션쪽 보면 코드가 굉장히 간단한데 해당 코드를 시작시 불러지는 스크립트에 넣어 놓기만 하면 되는걸까요? 예를들면 가이드에서 나와있는 BackEndLogin.cs 에 하면 될까요?
(현재 뒤끝 시작하기 가이드에 있는 부분을 구현하여 간단한 뒤끝 통신만 붙여놓은 상태입니다.) - GPGS2 방식은 페더레이션 로그인 방식이 아닌건가요?
관련된 내용에 감이 없어서 질문이 너무 초보적인 것 같아 죄송합니다.
대략적으로라도 감을 잡을 수 있게 도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