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상태

  • 프로젝트명 : Hoosik

현재(23.04.17 15:30) 서버에 문제가 있나요?
개발 중인 저희 팀원들 모두 서버에 접속이 안되어서 문의 드립니다.

혹시 과도한 요청으로 인한 것인지 확인하기 위해 5분 기다렸다가 실행해도 똑같습니다.

@Ransiee
빠른 확인 부탁드리기 위해 부득이하게 태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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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확인 시 서버 이상은 확인되지 않으며,
로그인 성공 및 차트조회, 우편 조회, 서버시간 조회 등도 성공 이력으로 확인됩니다.
또한 특이 에러사항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과도한 요청으로 인한 차단의 경우 403 Forbidden 에러가 발생합니다.

에러 발생 정보가 있다면 에러 내역을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보다 구체적인 문제 상황을 공유하여 주시면 뒤끝에서도 추가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void Start()
	{
		// 백엔드 초기화 옵션
		bool useAsyncPoll = true;
		bool autoLocationToAsync = true;
		Debug.Log("1111111111");
		// 백엔드 SDK 초기화
		try
		{
			Backend.InitializeAsync(useAsyncPoll, autoLocationToAsync, callback =>
		{
			Debug.Log("222222222222");
			if (callback.IsSuccess())
			{
				Debug.Log("33333333333");
				// 유니티 에디터에서 백엔드 토큰으로 로그인
				var tokenLoginRes = LoginWithTheBackendToken();
				if (!tokenLoginRes.IsSuccess)
				{
					Debug.Log("444444444444444");
					CustomLogin();
				}
				// 게임 데이터 초기화
				GameData.Initialize();
				// 게임 데이터 핸들러 초기화
				GameDataHandler.EnsureInitialized();
				// #endif
			}
			else
			{
				Debug.Log("뒤끝 초기화 실패 :: " + callback);
			}

			UpdateCatInvitationCoupon(NormalStyle.NATURAL, 3, true);
		});
		}
		catch (Exception e)
		{
			Debug.LogError("뒤끝 초기화 실패 :: " + e);
		}

	}

	void Update()
	{
		if (Backend.IsInitialized && Backend.UseAsyncQueuePoll)
		{
			Backend.AsyncPoll();
		}
	}

현재 위 코드에서 “1111111111” 까지는 정상적으로 출력되지만 “222222222222” 까지 도달하지 못하고 무한로딩이 걸립니다.

해당 코드로 지금까지 작업해와서 코드 자체에는 문제가 없는걸로 추정되는데 갑자기 오늘 15시 10분 정도 부터 무한로딩에 걸리기 시작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저희가 일주일 정도 전에 미리 빌드해두었던 빌드도 첫 화면에서 무한로딩에 걸립니다.

아래 안내드리는 수정된 코드를 통해 확인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void Start()
	{
		// 백엔드 초기화 옵션
		bool useAsyncPoll = true;
		bool autoLocationToAsync = true;
		Debug.Log("1111111111");
		// 백엔드 SDK 초기화
		try
		{
			Backend.InitializeAsync(useAsyncPoll, autoLocationToAsync, callback =>
		{
			Debug.Log("222222222222");
			if (callback.IsSuccess())
			{
				Debug.Log("33333333333");
				// 유니티 에디터에서 백엔드 토큰으로 로그인
				var tokenLoginRes = LoginWithTheBackendToken();
				if (!tokenLoginRes.IsSuccess)
				{
					Debug.Log("444444444444444");
					CustomLogin();
				}
				// 게임 데이터 초기화
				GameData.Initialize();
				// 게임 데이터 핸들러 초기화
				GameDataHandler.EnsureInitialized();
				// #endif
			}
			else
			{
				Debug.Log("뒤끝 초기화 실패 :: " + callback);
			}

			UpdateCatInvitationCoupon(NormalStyle.NATURAL, 3, true);
		});
		}
		catch (Exception e)
		{
			Debug.LogError("뒤끝 초기화 실패 :: " + e);
		}

	}

	void Update()
	{
		// 초기화가 이루어지지 않았기에 if를 타지 않는 상황
		// if (Backend.IsInitialized && Backend.UseAsyncQueuePoll)
		{
			Backend.AsyncPoll();
		}
	}

알려주신 코드로 진행해도 여전히 똑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해당 호출을 제외하고 실행시 다음 단계로 잘 넘어갑니다

Backend.InitializeAsync(useAsyncPoll, autoLocationToAsync, callback => ...);

또한 해당 Update 문에서 로그가 한번만 나온뒤 무한로딩에 걸려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void Update()
	{
		// if (Backend.IsInitialized && Backend.UseAsyncQueuePoll)
		// {
		Debug.Log("BACKEND INITIALIZED :: " + Backend.IsInitialized);
		Debug.Log("BACKEND USE ASYNC QUEUE POLL :: " + Backend.UseAsyncQueuePoll);
		Backend.AsyncPoll();
		// }
	}

스크린샷 2024-04-17 오후 9.54.47

동기 / 비동기, 5.11.7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다른 인터넷 연결, Awake 배치 등의 방법을 해봐도 똑같은 증상이 지속됩니다.

혹시 몰라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시도해봤을때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1. 프로젝트 만든 후 아무런 데이터(차트, 게임정보) 필드를 만들지 않은 상태에서 로그인 시도 시 콜백 응답 옴
  2. 기존 프로젝트와 똑같이 차트와 게임정보 필드를 만든 후 다시 시도 하면 다시 무한로딩에 걸림

필드가 잘못되어 콜백이 안오는 경우도 있는 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어떤 필드가 잘못 설정되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

  • 최근에 새롭게 추가한 필드는 없고 필요없는 필드만 삭제했었습니다.

추가 정보 확인을 위해 DM 드렸습니다.
확인하여 회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