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 로그인 및 페더레이션 연동 관련 질문입니다.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1. 게스트 로그인후 PlayerPrefs.DeleteAll(); 했더니 401만 계속 뜨고 접속 할수 없네요. 제 pc 로 다시 로그인 할수 있는 방법없나요?

  2. 연동시 Backend.BMember.ChangeCustomToFederation(token, type1, callback =>
    을 쓰려고 하는데 federationtoken은 어떻게 들고 와야 되나요?

  3. 커스텀 게스트 로그인하고 인 게임 정보를 PlayerPrefs에 저장 해 사용 하고있는데 혹시 다른 방법있나요?

  • 프로젝트명 : tank z
  • 뒤끝SDK 버전 : 5.0.2
  • 에러 코드 : 401
  1. 5.0.0 이후로 게스트로그인 기능은 PlayerPrefs가 아닌 뒤끝 파일 시스템으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뒤끝 파일 시스템에서 혹시 손상될만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var id = Backend.BMember.GetGuestID ( );

또한 함수를 통해 아이디가 존재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해당 아이디로는 다시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1. federationToken은 각각의 지원 SDK(구글, 애플, 페이스북)을 import 한 후, 해당 SDK내의 함수를 통해 얻으실 수 있습니다.
    각 지원 SDK의 페데레이션 인증 예제를 참고해주세요.
    https://developer.thebackend.io/unity3d/guide/federationEx/gpgs/

  2. 커스텀 게스트 로그인은 커스텀 로그인 기능을 말하시는 건가요? 혹은 게스트 로그인 기능을 말하시는 건가요?
    또한 인 게임 정보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guest id 는 guest id guest-7c8e1c0a-ad61-48e9-9071-4c24927c4233으로 나오네요.그래도 401이 뜹니다. 제가 계속 안되길레 회원 테이블에서 해당 게스트 회원정보를 삭제 했는데 상관 있을까요?

  2. federationtoken 참조를 보니 로그인후 얻을수 있다고 뜨는데 해당 페더레이션으로 로그인후에 토큰을 얻구 Backend.BMember.ChangeCustomToFederation을 실행 하는것이 맞나요?

  3. 게스트 로그인 입니다. 뒤끝 파일 시스템으로 하던지 playerprefs에 던지 하면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1
게임 유저관리에서 해당 게스트 계정을 삭제하셨으면 해당 계정으로 게스트로그인을 수행하실 수 없습니다.

DeleteGuestInfo

함수를 호출하여 로컬에 저장되어 있는 게스트 정보를 삭제하신 후 다시 GuestLogin 함수를 호출해주세요.

2
federationToken의 경우 구글/애플/페이스북 로그인을 성공한 후 얻을 수 있는 로그인 토큰값입니다.
게스트 로그인의 성공하신 후 ChangeCustomToFederation 함수를 호출하실 때 해당 토큰값을 인자값으로 넘겨주시면 게스트계정을 페더레이션 계정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페더레이션 로그인에 대해서는 아래문서를 참고해주세요.

구글 페더레이션

애플 페더레이션

페이스북 페더레이션

3
sdk 5.0.0 이상부터는 유니티의 PlayerPrefs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래 문서를 참고해주세요.

아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