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던 실시간알림 먹통입니다

며칠전만 해도 공지라던지 우편 등록하면 바로 알림이 왔었는데
오늘은 해보니까 또 아예 반응이 없습니다

문제 생길만하게 로직 건드린것도 없고요

Backend.Notification.OnAuthorize
Backend.Notification.OnDisConnect

콜백 2개넣고 테스트해봤는데 OnAuthorize의 isSuccess는 true고
OnDisConnect는 무반응입니다

프로젝트 복제를 많이했는데 그것과 관련있나요?
잘되던게 갑자기 안되니 답답하네요

프로젝트명 : 퇴마검사 키우기

추가로 확인해봤는데

뒤끝 콘솔에서 공지를 등록하고 수정을 누르고 다시 등록하면
그제서야 알림이 작동합니다

심지어 이마저도 될 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습니다

제가보기에는 기능상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내용 상세히 확인 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내까지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혹시 확인 되었는지 알수 있을까요…?!

안내가 많이 지연되어 죄송합니다.
여러 방면에서 확인 및 재현해보고자 하였으나 안내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내부 테스트에서는 이상없이 공지 게시 시 정상 작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개발자 문서 안내 내용상 일부가 잘못되어 정정드립니다.
공지사항 실시간 알림은 다음의 경우에 작동합니다.

  • 실시간 알림 작동

    • 공지사항 공개 게시 (비공개 => 공개로 수정 게시하는 경우 포함)
    • 공지사항 예약 게시
    • 공지사항 수정 게시
  • 실시간 알림 미작동

    • 공지사항 삭제
    • 공지사항 비공개 게시 (공개 => 비공개 수정 포함)

개발자 문서 내 안내 내용도 빠르게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제공 시점은 안내드리지 못하나 실시간 알림 기능을 개선한 신규 버전이 준비중에 있습니다.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좋아요 1

Unity 2021.3.18f1
뒤끝 sdk : 5.11.5
인데 저희는 100%확률로 발생합니다 ㅠ

혹시 해당 버전에 문제가 생긴걸까요?

공유해주신 정보와 관련해 추가 확인을 요청드립니다.
혹 실시간 알림 테스트 환경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 모바일 환경인지, 유니티 에디터 환경인지
  • 모바일이라면 게임이 활성화되어 플레이되고 있는 환경인지, 백그라운드 환경인지
  • 유니티 에디터 환경이라면 혹 공지사항 작성 당시 공지를 작성하는 웹브라우져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유니티 에디터를 활성화해서 게임이 켜져있고 다른PC등을 통해 공지사항을 작성했는지

내부에서는 다른 유니티 버전으로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었고 문제없이 알림이 즉시 도착함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공유해주신 유니티 버전을 통해 테스트를 진행하였을 때
에디터가 활성화되어야만 실시간 알림이 도착하는 상황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버전은 활성화가 되어있지 않으면 알림이 도착하지 않다 활성화시 메시지가 오면서 최초게시/수정게시 내용이 모두 활성화와 함께 도착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모바일에서 게임이 활성화된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공지를 등록했을떄 실시간 알림이 작동을 안합니다

하지만 공지 수정을 하면, 그때는 실시간 알림이 작동합니다

에디터에서도 같은증상입니다

유니티 버전과의 문제일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 다른 유니티 버전을 통해서도 테스트 진행이 가능하실까요?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는 사용중인 코드인데 문제가 없나요?

Backend.Notification.OnNewNoticeCreated += (string title, string content) =>
{
Debug.Log(“New Notice Created!!!”);

onNewNotice.Execute();

};

추가로 사용하신 유니티버전이 어떻게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코드상 문제점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다만 해당 콜백에서 유니티 함수(오브젝트 활성화, Text 변경등) 사용하면 Exception 발생합니다.
Dispatcher나 메인쓰레드로 끌고와야 합니다.
Debug.Log는 정상작동합니다.

내부에서는 2021.3.15f1, 2021.3.21f1 을 통해 테스트 진행되었습니다.

유니티 버전을 2021.3.38f1로 바꾸고

좀 더 확실하게 알림이 작동하면 int 변수값을 바꾸고
update문에서 int의 변화를 감지해서 로그를 찍게끔 해봤는데도

여전히 공지등록으로는 알림이 안오고 수정해야 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하여 뒤끝에서 직접 해당 프로젝트 및 콘솔에 접근하여 테스트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별도 apk등의 제공은 전혀 필요하지 않으며 단순 테스트 계정 1개의 생성 및 공지사항 작성 테스트만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테스트 진행에 대한 동의 의사를 확인 후 진행하고자 하니 확인 후 회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넵 테스트진행 동의합니다

좋아요 1

동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acknd_test 계정을 생성하여 몇차례 공지사항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으나,
이상없이 작성 즉시 알림이 도착함을 확인하였습니다.

게임 빌드가 아닌 실시간 알림 코드만을 통해서도 동일한 상황이 발생하는지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테스트 진행 당시 녹화된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는 링크를 DM으로 전달 드리겠습니다. (커뮤니티 첨부파일 용량 관계로 링크로 전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