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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이번에 처음 뒤끝을 접하여 DB를 구성중입니다.
관련해서 문서 및 영상을 보면서 작업하다보니 문의사항이 생겨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 현재 만들고 있는 게임은 아이템 및 룬과 같은 유저가 가질수 있는 데이터의 개수가 유동적입니다.
- 테이블에 단일 아이템의 삭제 및 추가가 가능한가요?
- 제가 확인한 바로는 획득하거나 삭제하면 현재 들고 있는 모든 정보를 한번에 다 덮어 씌워야 하는것 같아서요.
-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하다가 특정 데이터가 추가되어진다고 했을때 동적으로 컬럼에 대한 삭제 및 추가는 문제가 없나요.?
- 예를들어 기존에 있던 A 컬럼을 삭제하거나 B,C 컬럼에 대한 데이터 추가
- 서버에 검증 관련 로직을 추가할수가 있나요?
- 예를들어 상점에서 패키지로 특정 테이블을 참조한 아이템을 요청 및 받아서 처리 가능한지?
- 특정 다수의 테이블을 기반으로 랜덤 아이템을 생성 요청 및 받아서 처리 가능한지?
- 인게임 완료시 점수 체계 기반을 서버에서 작업 가능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