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버튼을 눌러 게임 장시간 방치시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히어로 원정대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KakaoTalk_20240508_094920903

홈 버튼이나 다른 앱을 켜서 게임을 백그라운드에 장시간 방치하고 다시 돌아왔을 때 이런 에러가 발생합니다.
파이어베이스 크래시틱스에도 같은 에러가 날아옵니다. 하지만 게임이 강제종료되진 않습니다.
네트워크 오류인거같은데 해결방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말씀해주신 에러와 관련해 실시간 알림 Exception 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Notification.Disconnect 호출을 시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실시간 알림 Exception 이 무엇인가요?
어디에 호출을 시도해야할가요?
저 코드는
protected override void OnFinalize()
{
base.OnFinalize();

        m_NoticeChanged = null;
        m_PostChanged = null;

        FreeHandler();

        // 어플리케이션이 종료되었을 때 SendQueue를 정지 시킴
        StopSendQueue();

        //실시간 알림 서버 접속을 해제한다
        if (Backend.IsInitialized)
            Backend.Notification.DisConnect();
    }

이곳 한군데에서만 실행합니다.

해당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호출해주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Notification.Disconnect 를 호출해 접속을 종료한 후 다시 실시간 알림 서버 연결이 이루어져야 한다면,
즉시 진행하지 말고, 코루틴을 통해 10초 가량 텀을 둔 후에 Notification.Connect 가 호출되도록 구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