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매치 서버 접속 관련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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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5.11.3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DisconnectFromRemote (매치 서버 접속 실패)
  • 에러 메시지 : Category: Exception, Detail: DisconnectFromRemote, SocketError: Success, Reason: Disconnected from server.

토큰 로그인으로 유저 정보 가져오기, 매치 리스트 가져오기까지 되는데,
서버 접속에서 Category: Exception, Detail: DisconnectFromRemote, SocketError: Success, Reason: Disconnected from server. 에러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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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아래 안내드리는 코드만을 호출하여 Debug.LogError가 발생하지 않는지 테스트를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false);

    Debug.Log(bro);
    
    bro = Backend.BMember.CustomLogin("test", "test");
    
    Debug.Log(bro);
    
    Backend.Match.OnJoinMatchMakingServer = (JoinChannelEventArgs args) =>
        {
            if (args.ErrInfo == ErrorInfo.Success)
            {
                Debug.Log("1-2. OnJoinMatchMakingServer 성공");
            }
            else
            {
                Debug.LogError("1-2. OnJoinMatchMakingServer 실패");
            }
            // TODO
        };

    if (Backend.Match.JoinMatchMakingServer(out errorInfo))
    {
        Debug.Log("1-1. JoinMatchMakingServer 요청 : " + errorInfo.ToString());

    }
    else
    {
        Debug.LogError("1-1. JoinMatchMakingServer 에러 : " + errorInfo.ToString());
    }
}

위의 소스에서 커스텀 로그인 함수에 아이디, 비번을 입력한 후

ErrorInfo errorInfo;

Backend.Match.OnJoinMatchMakingServer = (JoinChannelEventArgs args) =>
{
    if (args.ErrInfo == ErrorInfo.Success)
    {
        Debug.Log("1-2. OnJoinMatchMakingServer 성공");
    }
    else
    {
        Debug.LogError("1-2. OnJoinMatchMakingServer 실패");
    }
    // TODO
    errorInfo = args.ErrInfo;
};

errorInfo 부분만 추가하여 실행해봤는데 아래와 같이 에러가 나네요
image
image

기존에 있는 계정이 문제인가 싶어 새로 CustomSignUp으로 가입해서 진행해도 똑같은 에러가 나는데
뭐가 문제인건가요…

CustomLogin 코드를 닉네임이 있는 유저 정보로 접속될 수 있도록 수정하여 재시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스크린샷 속에서는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호출이 이루어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거 혹시 캐릭터 닉네임으로는 적용이 안되는건가요…?
콘솔 내 프로젝트에서 캐릭터를 사용하고 있어서 유저 닉네임이 아닌 캐릭터 닉네임인데 캐릭터 닉네임은 확실히 있고, 캐릭터 닉네임이 있는 유저 아이디와 비번으로 접속시킨거에요…!

+혹시나 해서 멀티캐릭터 없이 플젝을 다시 만들어 테스트 했는데 닉네임이 분명히 있는 유저인데도 로그인이 안되네요…

+위치가 문제였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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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위 에러가 떠서 문서를 찾아보니 Backend.Chat.ResetConnect(); 로 연결을 해제하라고 하던데 이렇게 해제해도 동일 에러가 나네요

TCP client is working 에러는 접속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재접속 요청이 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만약, Backend.Match.LeaveMatchMakingServer(); 함수를 호출한 후에 OnLeaveMatchMakingServer 핸들러에 대한 응답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호출하는 로직이라면 해당 에러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서버 접속을 종료하는 두 함수 호출 후에 각 핸들러에 응답이 오는지 그리고 ErrorInfo가 성공인지 확인해주시고, 그 이후에 다시 접속 요청을 보내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JoinMatchMakingServer 함수는 로그인 보다 먼저 호출되며,
뒤끝 로그인이 성공적으로 호출되고 해당 캐릭터에게 닉네임이 있어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에, 뒤끝 로그인 성공 이후에 뒤끝 매치 로직을 진행해야하는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확인 후 수정하여 해당 에러는 사라졌는데 위의 안내 해주신 코드에서 1-2 부분이 출력되지 않고 있습니다.
OnJoinMatchMakingServer 성공 ->> 이 문구까지 떠야하는데 요청 로그만 뜨고 진행이 안되는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다른 에러는 발생하지 않고 그냥 성공 문구가 출력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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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시간 양해 부탁드립니다.

스크린샷 상으로 로그가 쌓인 순서(호출 및 성공 리턴 과정)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실행이 이루어져야 하기에 호출 과정을 다시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로그인을 요청합니다
  2. 로그인이 성공했습니다.
  3. 1-1 JoinMatchMakingServer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