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사용 최적화 검토 중 호출수 관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1.2
  • 프로젝트명 : 무사키우기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1.우편리스트 불러오기 호출 수는 GetPostList 함수 사용시에만 나오는게 맞는건가요

2.게임정보관리에서 게임 정보 조회가 어떤 함수를 호출했을때 호출되는건가요

3.게임정보관리에서 게임 정보 수정이 UpdateV2 함수 사용시 호출스택이 올라가는건지 아니라면 언제 호출되는지 궁금합니다.

4.게임정보관리에서 게임 정보 삽입이 Insert 함수 사용시 호출스택이 올라가는건지 아니라면 언제 호출되는지 궁금합니다.

5.유저관리 호출수는 뒤끝콘솔에서 유저 게임 데이터 수정하거나 조회했을때 호출되는게 맞는지 아니라면 언제 호출되는지 궁금합니다.

6.Backend.URank.User.GetRankList 함수를 사용해서 유저랭킹 차트를 불러올시 10개의 리스트를 불러오는것과 50개를 불러오는 것의 유저랭킹 호출 처리 횟수 다른지 궁금하며 랭킹차트를 불러올시 DB 요금 읽기를 사용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에 순차적으로 답변드립니다.

  1. 신/구버전 함수 모두를 포함하여 우편 조회 함수를 호출하는 경우 호출수가 증가합니다.
  2. 게임정보, 유저데이터 함수를 통해 게임정보 데이터를 조회하는 함수(GetMyData, Get, GetV2 등)를 호출하는 경우 증가합니다.
  3. 게임정보, 유저데이터 함수를 통해 게임정보 데이터를 수정(갱신)하는 함수(Update, UpdateData 등)를 호출하는 경우 증가합니다.
  4. 게임정보, 유저데이터 함수를 통해 게임정보 데이터를 삽입하는 함수(Insert, InsertData등)를 호출하는 경우 증가합니다.
  5. 회원가입/로그인, 커스텀 계정, 게스트 계정, 유저 인증 토큰, 유저 정보 조회, 닉네임, 닉네임으로 유저 정보 조회, 국가 관리, 로그아웃, 회원탈퇴, 비밀번호 변경, 가입 여부 확인, 유저 정보 수정 등의 함수를 호출하는 경우 증가합니다.
  6. 조회되는 랭킹 수와 관계없이 함수 호출 1회를 기준으로 호출수가 누적되며, DB 읽기 요금은 불러오는 데이터에따라 증가합니다.
    예를들어 GetRankList 함수를 통해 한번에 10개 리스트를 불러올때와 50개 리스트를 불러올 때 호출요금은 차이가 없으나 DB 읽기 요금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좋아요 1

넵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