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 채널 관련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뒤끝 5.11.7 / 뒤끝챗 1.1.0
  • 프로젝트명 : 랜스 키우기

채팅 관련 문의 드립니다.

  1. 오픈 채널을 미리 여러 개 만들어 놓고 유저들이 채널을 직접 선택해서 입장할 수 있도록 구현하려고 하는데요. 현재 생성되어 있는 오픈 채널들의 정보를 받아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 현재 채팅 요금은 BUSINESS 100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 채널당 최대 입장 가능한 유저가 초과되면 그 후 입장하는 유저들은 입장하지 못하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1. 오픈 채널은 콘솔을 통해서만 생성/설정할 수 있으며, 별도의 채널 리스트를 불러오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콘솔에서 채널을 생성해 두셨다면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코드를 구성하여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2. 요금제에 따라 채널별 최대인원과 최대 CCU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설정하신 채널의 최대 입장가능 유저가 초과되는 경우 해당 채널로는 추가적인 입장이 불가합니다.
    또한, 최대 CCU에 따라 채널의 최대 입장인원과 관계없이 접속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CCU 확장 기능을 설정한 경우, 요금제의 최대 인원과 관계없이 최대 100,000명까지 동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CCU 확장 기능 사용 시, 초과 정보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여쭤보고 싶은 내용이 있습니다.

ChatClient 클래스를 new()하는 시점에서 fallback 채널이 있으면 해당 채널로 무조건 접속을 시도하나요?

ChatClient가 어느 시점에 fallback 채널에 접속을 시도하는지 궁금합니다.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new() 하는 시점에서 바로 fallback 채널로 접속을 시도 합니다.
또한 ChatClient.SendJoinOpenChannel(string channelGroup, string channelName) 에서 입장할 채널 정보가 지정되지 않는 경우도 fallback 채널로 접속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