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시작 초기화 문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시면 빠른 답변 처리에 도움이 됩니다.

  • 프로젝트명 :
  • 뒤끝SDK 버전 : 5.0.3
  • 에러 코드 :

위 페이지의 가이드를 따라가고 있던 중

Backend.Initialize(() => … 를 포함하여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콘솔에 에러메세지가 나옵니다

콘솔 메세지는 아래와 같으며, 두번째 줄이 에러 메세지 입니다

TheBackend dll v5.0.3
InvalidCastException: Specified cast is not valid.

유니티 버전은 2019.4.13f1 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 서버 초기화 진행에 있어 .NET framewor 4, 그리고 IL2CPP를 설정하셨는지
아래 개발자 문서를 참고해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Preject Settings/Player/Other Settings > Scripting Runtime Version 의 값은 2019.2 버전부터 사라졌다고하여 바꾸지 못 했고

Scripting Backend = IL2CPP

Api Compatibility Level = .NET 4.x 로 설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 서버 초기화에 사용하신 초기화 코드 전체를 첨부하여 주시면,
확인하여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초기화에 사용한 코드 전문은 아래와 같으며, 아무것도 없는 씬의 빈 오브젝트에 붙혀넣어 사용했습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 초기화

    // [.net4][il2cpp] 사용 시 필수 사용

    Backend.Initialize(() =>

    {

        // 초기화 성공한 경우 실행

        if (Backend.IsInitialized)

        {

            // example

            // 버전체크 -> 업데이트

        }

        // 초기화 실패한 경우 실행

        else

        {

        }

    });

}

}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답변 남겨주신 내용을 확인해 보았을 때,
코드상으로는 이상이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TheBackEnd 폴더를 완전히 삭제하신 후
SDK를 새로 다운로드해 적용해 주시고,
Client App ID와 Signature Key를 올바르게 입력하셨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클라이언트 앱 아이디와 시그니쳐키는 제공되는 카피 기능으로 붙혀 넣었고, 공백이나 오탈자는 보이지 않습니다

https://blog.naver.com/jelly753f/222127953518

위 링크에 이미지를 포함하여 모든 과정을 정리해두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남겨주신 링크 통해서 개발자님께서 고생하고 계신 흔적들을 확인하였습니다.

개발자님의 환경과 동일하게 유니티 버전을 맞추어서
발생되고 있는 에러를 재현을 해보려고 하였으나,
해당 현상이 재현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블로그에 올려주신 글을 상세히 살펴보니
에러가 닷넷 프레임워크 함수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 닷넷 프레임워크 4.5.2 런타임과 개발자 팩을 모두 설치 후 컴퓨터를 재부팅

.NET framework 다운 링크
https://dotnet.microsoft.com/download/dotnet-framework/net452

혹은

  • 비주얼 스튜디오 인스톨러에서 설치 혹은 수정을 선택
    => 설치 창 내 워크 로드에서. NET 데스크톱 개발을 선택
    => 개별 구성요소에서. NET 부분에. NET Framework 4.5.2 타겟팅 팩을 체크하여 설치 및 재부팅

위 과정을 거쳐 다시 한번 시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다 명쾌한 해결방안을 바로 제시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링크에서 NDP452-KB2901954-Web , NDP452-KB2901951-x86-x64-DevPack 를 다운받았으며

NDP452-KB2901954-Web 는 이미 설치되어 있어 설치가 진행되지 않았고

NDP452-KB2901951-x86-x64-DevPack 설치 후, 윈도우 업데이트에서 확인하라는 메세지가 나와

윈도우 업데이트 후 재부팅해주었으나 여전히 같은 에러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이전 남겨주셨던 블로그의 진행과정에 있어
.NET framework 4 와 IL2CPP 설정을
맥 환경 기준으로만 설정하신게 아닌지,
플레이어 세팅 메뉴 내에서 실 사용 환경인 윈도우와
타겟플렛폼인 안드로이드 환경 또한 설정이 잘 되어있는지 확인부탁드리겠습니다.

혹 해당 부분 설정이 원활하게 되어있는 상황이신 경우

유니티 업데이트 내역을 확인시
해당 에러는 유니티에서도 인지되어 있었던 에러상황으로 확인됩니다.
2020.1.9버전 이상에서는 픽스된것으로 확인되며, 그 이하버전에서는
아래 유니티의 픽스 정보에 따라 PC의 레지스트리 설정 환경을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issuetracker.unity3d.com/issues/invalid-windows-proxy-configuration-causes-nullreferenceexception-to-be-thrown-incorrectly?_ga=2.159050361.2101289195.1603841571-1688253144.1603841571

유니티 2020.1.9버전 업데이트 내역

Scripting: Fixed such that invalid windows proxy configuration will no longer cause a NullReferenceException to be thrown in AutoWebProxyScriptEngine::InitializeRegistryGlobalProxy. (1269569)
https://unity3d.com/de/unity/whats-new/2020.1.9

답변 감사합니다

닷넷 프레임워크 4 와 IL2CPP 설정은 PC & 맥, 안드로이드 모두 같은 설정입니다

링크로 남겨주신 레지스트리 값을 확인했습니다만 값을 얼마로 설정해야 할지 몰라 그대로 두었습니다

프라이버시어드벤스드 = 1 , 프록시서버 = (공백 한칸)

어째서인지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만세?

과정은 이전 블로그 글에 짧게나마 정리해두었습니다

그 동안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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