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채팅 관련 문의입니다

길드채팅 구현중인데 기존 채팅로직은 자동으로 fallback채널에 입장하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길드채팅 채널 입장 메소드 SendJoinGuildChannel를 호출하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하나의 chatClient로 일반채널과 길드채널 동시에 입장한 상태가 되나요?
아니면 하나의 chatClient는 무조건 단일 채널만 지원해서 일반채널에선 접속이 끊기고
길드채널로 접속이 되게 되나요?

만약 후자라면 chatClient가 2개가 필요하죠?

또한 전자라면 일반채널과 길드채널을 왔다갔다 하게 구현할려고 하는데
이때 필요한 과정 요약 한번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chatClient는 1개만 사용하셔도 되며, 동시 채널 입장 가능합니다.
또한, 일반채널과 길드채널 이동 구현의 경우,
의도하신 바와 일치하는지 정확한 판단이 어려우나 과정을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OnChatMessage 로 들어 오는 메세지를 채널별로 분리하여 List로 가지고 있다가,
UI에서 이동시 마다 UI를 정리 하고 채널에 맞는 메세지를 다시 그려 주는 방식으로 하거나,
또는 단순하게 채널 별 UI를 알파 값을 수정하여 보여 주거나 안 보여 주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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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추가로 채널이 일반 채널인지
길드 채팅 채널인지 구별할 방법이 있나요?

ChannelInfo에는 그룹 네임 넘버 등등은 있는데
어떤 타입의 채널인지에 대한 정보가 없네요

ChatManager의 OnJoinChannel 콜백에서
해당 채널이 길드채널인지 일반채널인지 구별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길드 채널이 자동으로 guild라는 그룹으로 생성되는 듯 한데
ChannelGroup이 guild일때 길드채널이라고 구별하면 되죠?

네, 맞습니다.
ChannelInfo에서 받아오는 ChannelGroup이 guild 이면 길드채널로 구별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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