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규 채팅 재연결에 대하여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현재 인앱 결제 창에서 카드 정보등을 넣기위해 10초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결제를 하면 그동안 게임에서는 채팅 연결이 끊어지고 재연결이 됩니다.

이런부분에 대해서 연결이 지속되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번째로 유니티 에디터 상에서 창을 내려놓고 일정시간이 지난뒤 오면 재연결이 진행 되어 있는 상황을 종종 목격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은 안정적인 상황이였지만 이런상황이 발생하니 원인을 알수 없어 질문드립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재연결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Application.runInBackground 설정값이 true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pplication.runInBackground 는 체크 되어있습니다.

확인 감사합니다.
내부에서 주기적으로 네트워크 연결 감지를 체크하고 있으며,
앱 Focus를 잃게 되면 네트워크 연결 감지 Focus도 잃게 되어 생긴 현상입니다.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백그라운드 실행 옵션이 무시되면,
네트워크 연결 감지를 할 수 없게 되어 Focus가 돌아오면 재연결 처리가 진행됩니다.
권장되는 방법은 아니지만, 만약 필요하다면 안드로이드 서비스 등록을 통해 강제로 백그라운드 실행을 진행해야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은 , 인앱 결제를 하게된다면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재연결이 되게 됩니다.
인앱 결제에서 비밀번호를 치거나 하는 시간이 통상적으로 10초정도는 걸리며
이경우 재연결처리가 진행되고
그렇다면 이전 채팅내역을 불러오는 기능에서 다수의 채팅을 다시 불러오며
채팅 내역이 꼬이는것처럼 보여지게됩니다.

해당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이 진행될 가능성은 없을까요?
그렇다면 내부적으로 채팅을 불러오는 부분에 대해서 예외를 걸려고 합니다.

좋아요 1

보안상 앱의 현재 상태를 수집하지 않다보니,
백그라운드 or 인앱 결제 상태인지 확인할 수 없어 현재로서는 개선 계획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OnJoinChannel 콜백이 호출 될 경우 이전 채팅 기록을 받아 올 수 있어,
이전에 UI로 출력 된 채팅 메세지를 모두 Clear 처리 한 후 다시 그려 주는 방식을 권장 드립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