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사용량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뒤끝 서버 사용량이 많으면 비용이 나가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정확히 지금 제가 얼마나 썼고, 얼마가 남았는지를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콘솔 - 프로필 - 결제 관리 - 현재 요금] 경로를 통해 프로젝트별로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량은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으며 약 6시간 주기로 갱신되어 반영되는 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렇군요…

결제 관리 - 현재 요금 << 여기서 사용량과 비용을 확인했습니다.

  1. 여기서 얼마부터 결제가 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2. 그리고 현재 결제 카드를 등록하지 않은 상태인데요. 지불해야할 만큼 서버비용이 나왔을 때는 어떻게 되나요?

감사합니다.
유쾌한 하루 되세요 =>

개발자님, 추가로 문의하신 내용 답변 드립니다.

  1. 무료 제공량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 청구가 이루어집니다.
    각 기능별 무료 제공량은 “홈페이지 - 가격정책”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현재 사용량과 무료 적용량은 콘솔의 현재 요금 에서 프로젝트 선택 후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2. 개발 모드 단계에서는 무료 호출량을 초과하는 경우 이용이 제한되며,
    베이직 요금제로 전환 시에는 전환 과정에서 카드 정보를 등록하도록 되어있습니다. :D

좋아요 1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리고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

랭킹 목록을 수시로 열고 닫으면 불필요한 트래픽 낭비가 발생할 거 같아 최적화를 하고 싶은데요.
랭킹에 변동 사항이 있는지 없는지 콜백을 받을 수가 있을까요?

랭킹 변동에 대한 콜백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랭킹 조회 함수를 통해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