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서버비용 최적화시키려고하는데 이것이 궁금합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SHOWDOWN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사진을 같이 올려놨는데요…
    문제는 User_Item이라는 테이블안에 Kong,Jack이런식으로 아이템 목록을 가질수있는 캐릭터의 이름을 넣어두었는데 이걸 불러올때 User_Item이라는 테이블 자체를 통채로 kong,jack 이런식으로 불러오는건지 아니면 명시된 이름으로 데이터를 불러올수있는건지 궁금합니다. 통채로 불러오면 화면에 안보이는 캐릭터의 데이터도 불러오게되면서 비용이 증가할거같은데요… 만약에 여러가지 캐릭터의 아이템정보가 전부다 다르다는 가정하에 저 정보들을 개별적으로 가져오면 큰문제가 없는데요. 만약에 모든 테이블정보를 한번에가져오면 제가 생각하는 문제가 발생하기때문에 이렇게되면 테이블자체를 User_Item이 아니라 Kong_Item,Jack_Item이런식으로 테이블을 나눌려고 하는데요… 어떤방식이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테이블 데이터의 DB 처리량은 읽기 혹은 쓰기를 하는 row 전체의 크기를 기준으로 발생합니다.
특정 컬럼만 조회하거나 수정한다고 하여 해당 컬럼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처리량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row의 전체 크기를 기준으로 하기에 이점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D

마지막에 말씀해주신 것과 같이 kong, jack 에 따라 테이블을 나누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기는 하나,
일반 게임정보 수정, 조회 함수를 사용하시는 경우 호출량 증가로 이어질 수 있고,
호출 비용을 줄이기 위해 트랜잭션을 사용하는 경우는 row의 크기들이 클수록 DB 처리량이 오히려 배로 증가할 수 있게되니 데이터의 크기나 구조에 따라 적절히 조율하여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