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 관련 문의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청렴한 공무원2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최적화 작업 중 쓰기량과 읽기량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제 모든 정보를 하나의 Table에 통합하여 사용중입니다.
읽기시 5의 읽기량이 발생하고,
쓰기시 6의 쓰기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쓰기 데이터를 매우 낮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같은 6의 쓰기량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읽고 난후에 Update하기 때문에 쓰기 데이터가 낮아도 이처럼 발생하는것인지
쓰기 데이터량과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6 정도의 쓰기량이 발생하는 건지 문의드립니다.

개인적으로 통합해서 Table을 운영하고 싶은데요…!
6정도에 쓰기량이라면 평균적인 수준인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은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DB 처리량의 경우 일반적으로 호출 비용보다 낮을 경우(쓰기기준 10 이하) 낮은 처리량을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확인 시 읽기의 경우 트랜잭션을 사용하셔 일반 읽기에 비해 DB 처리량이 다소 높으며,
쓰기의 경우 트랜잭션이 아닌 일반 게임정보수정을 사용하셔 트랜잭션 대비 낮은 DB 처리량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데이터의 경우 가장 초기상태의 데이터로 확인되기에,
실제 게임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row데이터의 크기가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장되는 데이터 또한 그 부분을 고려하여 데이터를 실제 입력해 테스트를 하고 처리량을 계산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하나의 테이블에 데이터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방식은 게임 장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캐주얼 게임이 아닌 경우는 추천하지 않는 방식이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감사합니다. 하나만 더 문의드리겠습니다.
칼럼 명이 데이터 크기(처리량)에 어떻게 추가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일반 string 형식에 row데이터처럼
컬럼 명이 길면 길수록 데이터 크기에 똑같이 영향을 주나요?

네, 컬럼명의 길이도 데이터 크기에 영향을 끼칩니다.
너무 긴 컬럼명의 사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