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팅김 현상 제보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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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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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뒤끝 채팅과 뒤끝 베이스를 최신버전으로 올리고 한달가량 지난 상황입니다.

버전 업데이트 이후 유저님들의 게임 팅김현상 제보가 다수 제보 되고있습니다.
기능상의 차이는 없어서 신호가 불안정한 와이파이 환경이거나, 가상 앱플레이어 등의 환경에서 뒤끝상에서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은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을 토대로 내부 확인 및 테스트시,
말씀해주신 것과 같은 문제점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동일 버전의 SDK를 사용하는 다른 게임들에서도 유사한 문제에 대한 제보는 확인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LD 앱플레이어 같은 앱플레이어 환경이 아닌,
요즘 유저님들이 사용하시는 가상 클라우드 환경인
LD클라우드 녹스클라우드 같은 가상환경에서도 문제가 안되는걸까요?

추가로 문의하신 앱플레이어 이용에 따른 이슈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앱플레이어의 특성 상 낮은 버전의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고,
최적화가 잘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 앱플레이어 이용 환경에 따라 영향이 발생할 수 있는것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보다 명쾌한 답변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확실한 답변을 받고싶어 다시한번 문의드립니다.

앱플레이어 가 아닌 앱 클라우드 입니다.
앱 클라우드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것이 확실한가요?

신규채팅을 이용한 이후 앱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유저님들이 공통적으로
게임 이용중 팅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문의드립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최적화의 문제일수도 있지만 혹시 확인하신 환경이
앱 플레이어 X
앱 클라우드 가 맞을까요?

앱플레이어/클라우드 환경 모두를 통틀어 안내드린 내용입니다.

앱 플레이어의 가상환경과 앱 클라우드의 가상환경이 동일한 플레이 환경인걸까요?

저희측에서 가상환경을 말씀 드린 이유는
한명의 유저가 자신의 PC에서 가상환경으로 플레이를 하는 경우와
한명의 유저가 최대 50개까지 가상환경을 만들어서 무작위 대역의 IP로 알수없는 리전의 가상환경에서 동시에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같은 환경인지 알수 없어 그렇습니다.

완전히 동일한 플레이 환경이라 볼 수 없습니다.
사용되는 하드웨어에 따라, 그리고 설정하는 앱플레이어 세팅에 따라 os 및 사양의 차이가 발생하게 되며,
앱 클라우드의 경우는 사용하시는 요금제 등에 따라 서버 환경(클라우드) 또한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사양이 더 낮은것에 대해서는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부분은 클라우드 앱플레이어가 작동되는 환경에서의
(알수없는 무작위 리전들) 뒤끝과의 통신, (신규 채팅등)에서 누락되거나 하는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없는지 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droid-developer/answer/12246095?hl=ko&sjid=2589841130689104826-AP

관련하여서는 crash report 를 통해서 문제 원인을 파악하여 대응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네 참고하여 파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