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비용 문의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매직 디펜스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저희 프로젝트의 최근 3개월 서버 비용과

그 중 UserLog_Btn에 의해 발생하는 서버 비용을 알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요금 정보의 경우 콘솔 => 프로필 => 결제 관리 => 청구 내역 메뉴를 통해
각 월별/프로젝트별 발생 요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내에서도 각 기능별 세부 요금 발생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각 기능 내에서도 특정 항목이 차지하는 요금 비중을 확인하는것은 불가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UserLog_Btn 테이블의 경우, 한 row당 가지는 데이터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호출에 따른 DB 처리량이 높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보다 자세한 처리량 및 예상 요금은 유저데이터 함수를 통해 확인 및 계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새로 넣은 로그 기능의 영향력을 확인하고 싶은데, 그럼 전체 DB 처리량 중 UserLog_Btn 테이블이 차지하는 처리량을 아는 것도 불가할까요?

네, 맞습니다.
DB 요금의 집계에 테이블/로그/기타 정보의 세부 정보가 함께 집계가 이루어지는것이 아니기에,
세부 내역별 처리량에 대한 확인은 불가합니다.

현재 8월 서버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청구된 것 같아 원인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다만 기능별로 예상 비용을 알 수 없어서 새로 추가한 기능들이 그 원인인지, 아니면 마케팅 캠페인에 따라 유입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증가한 비용인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현재 대략적으로 분석해보니 지난 5~6월의 활성유저 / 신규 설치 유저 당 비용이 7~8월에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질문을 드려도 될까요?

  1. 저희 프로젝트의 7월~8월 요금 상승량이 5월~6월 요금 상승량에 비해 (유저 유입량을 감안하더라도) 크게 증가한 것이 맞을까요?

  2. 저희 프로젝트의 청구 비용이 비슷한 규모의 DAU를 가지고 있는 다른 프로젝트와 비교하여 적절한지 혹은 최적화가 필요한 상태인지 궁금합니다.

5,6월과 비교해 유저 유입량을 감안하고 보더라도 요금이 증가하였고, 8월은 특히 크게 증가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관련한 상세 정보는 DM을 통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