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신규 버전 메모리 릭 발생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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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Backend-5.11.4.unitypackage → Backend-5.13.0.unitypackage
  • 프로젝트명 : project_pixel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A Native Collection has not been disposed, resulting in a memory leak. Enable Full StackTraces to get more details.

어제부로 AuthorizeFederation → FederationType.GPGS2 기능을 사용을 위해 기존 5.11.4 → 5.13.0으로 backend 버전을 올렸습니다. 올린이후로 뒤끝 로그인쪽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메모리 릭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프로젝트는 CDN 이후 뒤끝 로그인 기능의 흐름을 타고있기에 뒤끝 로그인쪽 기능을 막아놓고 CDN쪽의 UnityWebRequest webRequest를 부분별로 다 막고 테스트 해봤으나
뒤끝 로그인 이전까지는 메모리 릭이 발생하지 않고 로그인 기능 사용후 메모리 릭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프로젝트는 모든 뒤끝 기능을 SendQueue.Enqueue 기능을 활용하고 있으며

현재 로그인까지의 호출 흐름은
Backend.Initialize →
Backend.BMember.GuestLogin →
Backend.Utils.GetServerTime →
Backend.GameData.TransactionReadV2

의 흐름으로 로그인이 진행되며, 이후 간헐적으로
A Native Collection has not been disposed, resulting in a memory leak. Enable Full StackTraces to get more details.
에러가 1~3개씩 발생하는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뒤끝 버전을 올리면서 유니티 버전도 2021.3.30f1 ->2021.3.43f1 으로 업데이트 하여 현재는 2021.3.43f1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빌드시 FederationType.GPGS2 기능으로인해 뒤끝 구 버전으로 돌리기 어려운바 가능하시다면 해당 에러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Backend-5.11.4.unitypackage 로 되돌린후 동일 코드로 10여회 이상 테스트 결과, 메모리릭 이슈가 전혀 발생하지 않는걸 확인했습니다.
에러는 해당 뒤끝 버전에서 발생하는걸로 추측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관련 내용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자님, 문의사항 확인을 위해 몇가지 정보를 요청드립니다.

  1. 함수를 호출할 때마다 에러가 발생하는지
  2. 모든 함수에서 발생하는지
  3. SendQueue가 아닌 일반 비동기 함수 호출 시에도 발생하는지

위 내용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GPGS V2 기능은 5.11.9 ver 에서도 사용 가능하니 해당 버전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메모리릭이 발생하는데, 혹시 수정 되셨을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제보주신 내용으로 에디터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지만 메모리릭 에러 로그가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SDK내부에서 서버 통신 로직을 처리 하는 곳에 메모리를 해제 해주는 코드가 누락되어 메모리 릭이 발생 할 수 있는 곳을 발견하였습니다.
다음 업데이트를 통해 픽스된 SDK 버전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SDK 5.14.0 버전을 통해 web request 이후 객체를 해제하지 않아 메모리릭이 발생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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