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화에 문제가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2.1
  • 프로젝트명 : cogito0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var bro = Backend.Initialize();
  • 에러 메시지 :
    LocationProperties is Failed
    StatusCode : 204
    ErrorCode : ParsingError
    Message : Initialize is Success but LoadLocalProperties is Failed : Cannot create a data handler without payload data

UnityEngine.Debug:LogError(Object)
pnI0eglpNBjH0xaMSFm.H2BMH9ljBtKmhnFtZ7k:DRjlR0A3L3(String)
BackEnd.Functions.LocationProperties:Tpps4Wmjdv(String)
BackEnd.Functions.LocationProperties:vjCsnBcm5m()
BackEnd.Backend:Initialize(BackendCustomSetting)
BackEnd.Backend:Initialize()
BackendManager:Start() (at Assets/_Scripts/BackendManager.cs:13)

초보 개발자입니다…
기존에 유니티로 개발하던 앱이 있는데 서버 관련 찾다가 뒤끝에 가입하게 되었어요.
가이드라인 따라서 초기화를 해보려고 하는데 위에 에러가 나왔습니다.
Client App Id와 Signature Key는 여러번 확인했는데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도움을 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현재 이용하고 계신 환경 상 정보를 제대로 불러오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로 확인됩니다.

초기화는 성공하여 뒤끝 사용에는 문제가 없으며
IP를 통해 국가 정보를 자동으로 등록하는 기능은 사용 불가한 상황입니다.(VPN, 방화벽 등에 영향 받음)

유니티 버전 및 이용하고 계신 PC OS, vpn 사용 여부 등 상세 정보를 공유하여 주시면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vpn 사용의 경우 영향을 받기에 에디터가 아닌 일반 모바일 빌드 후에는 에러 없이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니티 버전은 2019.4.5.f1, OS는 윈도우이고 VPN은 사용하지 않고 방화벽은 window defender인데 Unity는 허용되어 있습니다.

회원가입 등을 진행해보니 말씀해주신대로 프로젝트에 회원등록 등은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가입이나 로그인 기능 사용해보면 아래와 같은 에러가 나고 있습니다. 유사한 문제일까요?

회원가입에 실패했습니다. : StatusCode : 400
ErrorCode : ClientException
Message : Could not resolve type with token 01000057 (from typeref, class/assembly Result, )

회원가입, 로그인까지는 위의 오류가 뜨더라도 뒤끝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회원 등록이 되고 로그인 기록도 확인 할 수 있는데,
그 다음으로 닉네임 수정을 하려고 보니 로그인이 안 되었다는 오류가 뜨면서 프로젝트 페이지에서도 수정이 안되고 있습니다. (ErrorCode : BadRequestException / Message : Login is yet)

국가 정보 등이 문제라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네요…
사용하는데 문제가 계속 생기고 있어 한번만 더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다 정확한 확인을 위해 사용하고 계신 초기화/로그인 코드를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아래에 코드 공유드립니다만, 코드는 가이드에 있는것과 거의 동일합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 뒤끝 SDK namespace 추가
using BackEnd;

public class BackendManager : MonoBehaviour
{
    void Start()
    {
        var bro = Backend.Initialize(); // 뒤끝 초기화

        // 뒤끝 초기화에 대한 응답값
        if (bro.IsSuccess())
        {
            Debug.Log("초기화 성공 : " + bro); // 성공일 경우 statusCode 204 Success
        }
        else
        {
            Debug.LogError("초기화 실패 : " + bro); // 실패일 경우 statusCode 400대 에러 발생
        }

        Test();
    }

    void Test()
    {
        Backend.Utils.GetServerStatus();
        //BackendLogin.Instance.CustomSignUp("user3", "1234"); // [추가] 뒤끝 회원가입 함수
        BackendLogin.Instance.CustomLogin("user1", "1234"); // [추가] 뒤끝 로그인

        BackendLogin.Instance.UpdateNickname("name"); // [추가] 닉네임 변겅
        Debug.Log("테스트를 종료합니다.");
    }
}

이상이 Backendmanager.cs이고

public class BackendLogin
{
    private static BackendLogin _instance = null;

    public static BackendLogin Instance
    {
        get
        {
            if (_instance == null)
            {
                _instance = new BackendLogin();
            }

            return _instance;
        }
    }

    public void CustomSignUp(string id, string pw)
    {
        Debug.Log("회원가입을 요청합니다.");

        var bro = Backend.BMember.CustomSignUp(id, pw);

        if (bro.IsSuccess())
        {
            Debug.Log("회원가입에 성공했습니다. : " + bro);
        }
        else
        {
            Debug.LogError("회원가입에 실패했습니다. : " + bro);
        }
    }

    public void CustomLogin(string id, string pw)
    {
        Debug.Log("로그인을 요청합니다.");

        var bro = Backend.BMember.CustomLogin(id, pw);

        if (bro.IsSuccess())
        {
            Debug.Log("로그인이 성공했습니다. : " + bro);
        }
        else
        {
            Debug.LogError("로그인이 실패했습니다. : " + bro);
        }
    }

    public void UpdateNickname(string nickname)
    {
        Debug.Log("닉네임 변경을 요청합니다.");

        var bro = Backend.BMember.UpdateNickname(nickname);

        if (bro.IsSuccess())
        {
            Debug.Log("닉네임 변경에 성공했습니다 : " + bro);
        }
        else
        {
            Debug.LogError("닉네임 변경에 실패했습니다 : " + bro);
        }
    }
}

위는 BackendLogin.cs 입니다.

코드를 돌리면 아래 4개 에러가 나옵니다.
1.
LocationProperties is Failed
StatusCode : 204
ErrorCode : ParsingError
Message : Initialize is Success but LoadLocalProperties is Failed : Cannot create a data handler without payload data

초기화 실패 : StatusCode : 400
ErrorCode : ClientException
Message : Cannot create a data handler without payload data

로그인이 실패했습니다. : StatusCode : 400
ErrorCode : ClientException
Message : Could not resolve type with token 01000057 (from typeref, class/assembly Result, )

닉네임 변경에 실패했습니다 : StatusCode : 400
ErrorCode : BadRequestException
Message : Login is yet

3번까지는 에러가 나와도 프로젝트 창에서 보면 유저가 생기거나 최근 접속일이 갱신되는 등 바뀌는게 보이는데요, 4번에서는 닉네임 변경이 되지 않았습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발자님이 사용하고 있는 유니티 버전의 통신 문제로 확인됩니다.
2022.x.x ver 부터는 에러가 발생하지 않으니, 업데이트 후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방법을 찾아봐야겠네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