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보드 그룹 및 변경점 관련 질문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4.0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그룹은 리더보드(구 랭킹)을 통해 그룹별로 순위를 지정해 보상을 지급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이해했는데,

  1. 리더보드 생성하는 과정에서 하나의 보상 테이블을 지정하는 것으로 보아 그룹별로 다른 보상을 지급 할 수는 없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혹시 그룹별로 다른 보상을 지급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기존 랭킹에서는 랭킹 70개 상한선이 명시 되어있었는데, 리더보드 문서에서는 따로 명시 되어있지 않은 듯 보여서 혹시 최대 상한선이 몇개인지 알 수 있을까요?

  3. 기존 랭킹에서는 이전 랭킹 정보는 전체 보상이 아닌 순위 보상 정보만 가져올 수 있었는데, 리더보드에서도 동일한가요?

  4. 리더보드가 초기화 될 때 집계 필드는 0으로 초기화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단지 기존 목록이 삭제 되는 것을 0스코어로 목록을 남기는 용도인가요?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이전과 동일하게 초기화시 목록에서 삭제되는 건 동일한거죠?

  5. 마지막으로 기존 랭킹은 하루 네 번 집계되어 산정되는 것으로 확인되는데, 이 부분은 리더보드도 동일할까요?

그룹이나 리더보드 사용에 있어 여러모로 고려하다보니, 부득이하게 한번에 많은 질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해주신 내용 순차적으로 답변드립니다.

  1. 리더보드 별로 보상을 설정할 수 있으며, 그룹별로 분리하여 보상을 지급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2. 기존 랭킹이 리더보드로 명칭이 변경이 되며 기능이 강화된 부분으로, 동일하게 최대 70개로 제한됩니다.
  3. 지난 리더보드 순위 정보는 기존 랭킹과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순위에 따른 보상을 받은 유저들만 조회되며, 순위 밖으로 전체 보상만을 받은 유저의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4. 집계필드 초기화 기능은 컬럼의 초기화를 의미합니다,
    리더보드의 정산 후에는 모든 순위정보는 초기화(제거)되며, 집계필드 초기화 선택 여부에 따라 스코어 필드(컬럼)의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5. SDK 5.4.0 미만 버전의 구버전 랭킹의 경우 실시간 랭킹이 아니어 6시간 단위로 갱신 반영되었습니다.
    SDK 5.4.0 미만 버전의 실시간 랭킹을 사용하거나, 이후 버전의 랭킹을 사용한 경우는 랭킹은 실시간으로 반영 및 조회되었습니다.
    오래된 구버전 랭킹은 더 이상 생성이 불가하기에, 사실상 모든 랭킹이 실시간 랭킹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