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 남은시간 관련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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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치형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요.
스킬 사용하여 적용된 버프의 남은 시간을 서버에 저장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비용면에서 괜찮을지 추천해주실 방법이 있을가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스킬의 버프시간을 서버에 저장하여 관리하는 방법은 이용 요금 측면에서 권장드리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버프 시간이 과도하게 장시간 유지되는 유형이 아니라면,
가능한한 클라이언트 내에서 계산하여 처리하는 방법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반드시 서버에서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해야한다면
스킬 사용에 따른 버프의 종료 시간을 서버에 저장하고, 적절한 호출에 따라 해당 시간이 경과되는 경우 버프가 종료되도록 처리하는 방법 또는
일정 주기마다 이루어지는 호출이 있다면 버프 시간과 관련한 정보를 해당 호출과 함께 저장또는 조회하는 방법으로 서버 사용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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