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해시코드 관련 질문입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Backend-5.14.1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구글 해시 코드 가져오는 함수 Backend.Utils.GetGoogleHash()를 사용햇는데 해시코드 값이 들어오질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기존 프로젝트에서 apk 빌드후 실행 했을대 값이 들어 오질 않아서 새로 프로젝트를 생성후 기존 프로젝트 키스토어 적용후 빌드후 실행후에도 값이 비어 있는 값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https://docs.thebackend.io/sdk-docs/backend/base/sdk-utils/get-hash/by-function 여기에 있는 방법외에 셋팅해야될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프로가드 또는 R8 등의 난독화 적용으로 인한 현상일 가능성이 큽니다.
프로가드 등의 난독화 적용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만약 적용되어 있다면 예외 적용 후 다시 시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mage

현재 테스트는 뒷끝 라이브러리 만 있고 셋팅도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로가드도 사용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string googleHashKey = Backend.Utils.GetGoogleHash();
if(!string.IsNullOrEmpty(googleHashKey) )
{
AddLog(Backend.Utils.GetGoogleHash());
}
else
{
AddLog(“NotHash”);
}

현재 기본코드는 이렇게 되어 있는데요. 출력을 해보면 NotHash 만 출력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 기본 프로젝트라도 구글에 올려야된다던지 그런 제한사항이 있는건지요?
아니면 따로 셋팅해야될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customproguard 체크해서
-keep class io.thebackend.unity.** {
;
}
-keep class io.thebackend.webview.
* {
*;
}
이렇게 예외처리도 해봤는데 증상은 똑같은 상황입니다.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프로젝트 정보 요청드립니다.

작업하던 프로젝트에서 작동이 안되서 새로운 유니티 프로젝트 만들어서 테스트 중입니다.
Unity : 2023.2.3f1
Platform : Android
뒤끝 : Backend-5.14.1
ScriptingBackend : Il2CPP
APi Level : .Net Framework
Minimum API Level : Android10.0
TargetAPI : Automatic
나머지는 유니티 기본사항입니다.

유니티에 설치되어 있는게 뒤끝 라이브러리말곤 없습니다.
해시코드 가져오는곳에 따로 설명이 스크립트 말고는 없어서 도저히 어느게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image

image

image

using BackEnd;
using TMPro;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using static BackEnd.Backend;

public class AndroidPlatform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_Button;
    public InputField _InputField;
    string str;
    GUIStyle style = new GUIStyle();
    private void Start()
    {
        if(!Backend.IsInitialized)
        {
            var bro = Backend.Initialize();
            AddLog("Init : " + bro.IsSuccess());
        }
        
        style.fontSize = 25;
        
        _Button.onClick.AddListener(() =>
        {
            GetAccessCode();
        });
        
    }

    void GetAccessCode()
    {
        string googleHashKey = Backend.Utils.GetGoogleHash();

        if(!string.IsNullOrEmpty(googleHashKey) ) 
        {
            AddLog(Backend.Utils.GetGoogleHash());
        }
        else
        {
            AddLog("NotHash");
        }
    }

    private void OnGUI()
    {
        GUI.Label(new Rect(0, 0, 1920, 1080), str, style);
    }

    private void AddLog(object message)
    {
        Debug.LogError(message);
        str += message + "\n";
    }
}

초기화 함수의 결과값이 어떻게 되는지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불어 뒤끝의 프로젝트 정보도 함께 공유 요청드립니다.

image

초기화 실행결과는 True입니다.

뒤끝

프로젝트 이름은 BlowHI 입니다.

실행환경은 블루스택입니다.

동일 환경으로 테스트를 해보았을 때, 정상적으로 해시키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TheBackend > Plugins > Android 폴더에 Backend.aar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있다면 해당 파일을 Unity에서 선택했을 때, Android 항목에 체크박스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해당 프로젝트에서는 이외의 어떠한 호출 정보도 확인되지 않고있는데요,
다른 작업은 전혀 진행하지 않고 계신게 맞으실까요?

Backend.aar 파일은 정상적으로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작업하는것은 구글과 로그인 연동작업중에 연동이 안되서
동일한 새프로젝트를 만들고 동일한 keystore로 연동 테스트 중입니다.
위에 설명한데로 다른 스크립트 자체가 없고 해당 플러그인만 설치된 상태로요.

apk 테스트는 유니테에서 apk로 추출후 바로 블루스택에 설치해서 보고 있으며
현재 Debug 해시키를 보기 위해서 keystore 셋팅을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뒤끝 셋팅
image

해시키 문제때문에 다른 것은 진행하기 않고 있습니다.

개발자님이 사용하신 테스트용 Unity프로젝트를 전달해 주실 수 있을까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프로젝트 폴더에서 Library만 제외하고 압축하여 help@thebackend.io 메일을 통해 전달해 주시면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빠르게 해결해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프로젝트 보냈습니다
발신자는 - 입니다.

메일 발송이 잘 이루어지신게 맞으실까요?
help@thebackend.io 로 메일 수신내역이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발송 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발송실패 했네요. 다시 보냈습니다

수신 확인하였습니다.
확인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확인 내용 안내드립니다.

Unity2023 버전부터 빌드 옵션에 Application Entry Point가 추가되었고,
프로젝트 신규 생성 시 기본 GameActivity 로 체크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뒤끝은 기존 방식의 Activtiy를 진입점으로 설정하여 안드로이드 Java클래스를 사용해 GoogleHash값을 가져오도록 되어 있어 Activity가 선택되어야 해시키 조회 함수가 정상 동작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유니티 내 설정을 변경하여 시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대로 나오네요
감사합니다 ^^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