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끝 매치와 게임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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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뒤끝 SDK 버전 : Backend-5.13.0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 에러 코드 : -
  • 에러 메시지 : -

뒤끝 매치를 사용하여 대전 게임을 제작하려고 하는데 서울 리전만 제공된다고 하여 매칭서버만 뒤끝을 사용하고 인게임(게임서버)은 직접 제작한 서버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뒤끝매치의 기능만 독립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뒤끝매치는 베이스 기능을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기에,
회원 가입 및 로그인, 닉네임 등 기본적인 계정 관련 호출은 사용이 필요합니다.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베이스 기능은 사용하고 있습니다.

뒤끝매치를 이용해서 매칭이 잡히면 이후 접속할 인게임서버를 뒤끝에서 제공하는 서버가 아닌 직접 제작한 서버로 교체할 수 있다고 이해해도 될까요?

가능하다면 Backend.Match.JoinGameServer 이 함수를 통해서 자체로 제작한 서버를 연결하면 될까요? 아니면 매치정보를 바탕으로 게임서버세션을 따로 연결 해야할까요?

매치메이킹 후, 뒤끝 인게임 서버로 먼저 접속한 이후
자체 서버와 연결할 정보 공유하는 식으로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들어 뒤끝에서 매치메이킹을 통해 유저 4명이 만난 후, 뒤끝 인게임으로 진입합니다.
만약 자신만의 서버가 있고, 그 서버로 접속할 수단이 있다면 유저 4명 중 한명이 자체 제작한 서버 주소와 정보들을 Byte로 다른 유저들에게 패킷을 보낼 수 있고, 다른 유저들은 그 패킷을 받고 자체 제작한 서버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