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뒤끝 SDK 버전 : 5.14.1
- 프로젝트명 : MagnetGame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쉽게 말씀드리면 턴제 자석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2명이서 1번씩 돌아가며 바둑판 위에 돌을 착수하고 주변에 돌이 있는지 판단해 끌어당기는 게임입니다.
질문:
- 현재 돌을 착수하는 입력까진 동기화가 잘 되지만 이 이후에 주변에 돌을 끌어당기는 물리작용에서 제대로 동기화가 안됩니다. 보통 돌을 착수하는 쪽에서만 물리 작용이 일어나고 받는 쪽에선 동기화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public void SendStoneSyncMessge()
{
// 상태 동기화 메시지 전송
List<string> attachedIds = new List<string>();
foreach (var connectobj in CountConnectedObjects())
{
Stone attachedStone = connectobj.GetComponent<Stone>();
if (attachedStone != null)
{
attachedIds.Add(attachedStone.stoneId);
}
}
StoneSyncMessage msg = new StoneSyncMessage(
stoneId,
transform.position,
transform.rotation,
rb.velocity,
rb.angularVelocity,
attachedIds
);
BackendMatchManager.Instance.SendDataToInGame(msg);
}
돌의 위치가 변경되거나 착수 시 위의 함수를 호출해 주고 있는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 물리작용되는 부분만 브로드캐스팅방식이 아닌 p2p 같은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