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오류가 있는것 같습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 프로젝트명 :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12시 20분 부터 일부 유저님들께서 서버 문제로 인하여 로그인이 안된다는 문의를 주고 있으신데
해당시간에 문제가 있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현재도 접속 불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현재 서버상 이상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및 접속 불가 유저 정보를 공유해주시면 확인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프로젝트 : FantasyHeroes
유저 번호 : 정보 보호를 위해 삭제하였습니다.

해당 유저님은 12시 27분쯤 문의를 작성해주셨었습니다.

좋아요 2

확인 시 해당 유저는 20일 이후 접속이력이 전혀 없는 것으로 확인되며,
마지막 접속 정보를 통해 동일 기기 등의 접속 시도 이력을 확인해보아도 어떠한 정보도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더불어 서버로의 요청 중 이상 내역은 확인되지 않으며,
기기상의 캐싱 데이터로 인한 로컬 이슈로 간혹 접속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일부 확인되니 유저분들의 기기상 캐시 삭제 등을 진행한 후 접속을 시도해보도록 안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로그인 실패 이력으로 ‘user not found, user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에러가 일부 확인되고 있습니다.
탈퇴 완료된 유저 정보로 로그인이 시도되며 발생한 정보로 확인되며 이외에는 어떠한 이상 이력도 확인되지 않는 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시간대에 해당 유저말고도 여러 유저들이 접속이 안된다고 문의를 주었는데 이는 그럼 단순한 우연일까요?
해당 시간대 외에는 서비스 기간중 관련 문의가 없었으며, 금일 업데이트가 없었으며 갑자기 발생하였으며, 뒤끝 외의 sdk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추가 확인내용 안내드립니다.

정보 공유해주신 유저는 총 2개의 디바이스 접속 이력이 확인되며,
그중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금일 접속 이력을 확인하였습니다.
더불어 해당 디바이스를 통해 접속 한 유저 정보 확인 시 탈퇴를 진행한 유저 정보로 확인됩니다.
유저정보는 DM으로 전달드리겠습니다.

KakaoTalk_20241031_154526617

15:33 분에도 접속이 안된다는 문의를 받았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메시지는 뒤끝 오류일때만 노출을 시키고 있습니다.

앞서 안내드린것과 같이 현재 로그인 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러 정보는

StatusCode : 404
ErrorCode : NotFoundException
Message : user not found, user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만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고있는 유저에게 유저정보를 확인하여 전달해 주시면 명확히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DM을 통하여 받은 유저분의 최근 로그를 확인한 결과 3시간전까지 게임을 플레이하신 로그가 남아있는것으로 확인했습니다.

  1. 현재 즉시 탈퇴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탈퇴 신청 후 7일 뒤에 탈퇴가 진행되게 됩니다.
    탈퇴 신청이 되었더라도 재로그인을 할 경우 뒤끝측에서 탈퇴 신청을 취소해주시는걸로 알고 있는데 해당 기능이 존재하는게 맞을까요?
  2. 탈퇴가 된 유저분이라고 한다면 재 로그인 시 새로운 계정을 만들게 되며 해당 기능을 여러차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기능에 대해서 혹시 변경된 사항이 있을까요?

만약 유저 정보가 삭제된거라면 문제가 커지기때문에 상세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즉시탈퇴가 아닌 경우, 탈퇴 유예시간에 따라 마지막 정시가 되기 전 로그인을 하는 경우 탈퇴는 철회되는 것이 맞습니다.
관련 정보 보다 상세히 확인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유저님들의 메일주소를 받아 계정 확인을 한 결과
게임에 접속되지 않는다는 문의를 보내주신 유저님들의 계정이 아예 존재하지 않습니다.
-@gmail.com
해당 메일주소를 사용한다고 하며 해당 메일 외에는 사용하는 계정이 없다고 합니다.

혹시 계정이 지금 사라지고 있는상황인가요?

닉네임 : -
계정 : -@gmail.com
유저님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유저 번호 : -
닉네임 : -
로 검색할때는 정보가 나오지 않지만
해당 유저는 - 로 오늘 결제 영수증 등이 남아 있습니다.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문의를 주시는분이 한두분씩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대부분의 유저님들이 점심시간 이후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말해주시고 있습니다.

유선상 안내드린 내용과 관련해 DM으로 유저 정보 전달드렸습니다.

지금 접속이 풀려서 접속하면서 데이터가 초기화 되었다는 유저님들이 있습니다.
모두 복구가 될 경우 접속 제한을 풀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데이터가 초기화된 유저님들이 환불을 요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작업 내역 및 추가확인이 필요한 내용이 있어 DM드렸습니다.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불편드려 정말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