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5.0
- 프로젝트명 : 뉴클래스
- 스테이터스 코드 :
- 에러 코드 :
- 에러 메시지 :
안녕하세요
그룹 기능 사용해서 서버 시스템을 만들려고 하는데 현재 라이브 중인 프로젝트라 확인 후 진행되어야 할 부분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Server-1, Server-2 그룹을 현재 만들어 놓은 상태로 가정합니다.
우선 로직을 해당 유저의 그룹이 NULL인지 체크후 NULL이면 서버 선택을 진행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럼 기존 유저들은 NULL 그룹이 아닌 Server-1에 들어가 있어야 하는데 여기서 첫번째 문제가 NULL 그룹은 통합이 안되기 때문에 100명씩 수동으로 그룹을 변경해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유저가 6만5천 가량이기때문에 모두 옮기려면 650번 진행을 해야합니다. 이게 맞을까요? 다른 방법이 없는걸까요?
그리고 게임이 라이브중인 상황(그룹 기능이 포함되지 않은 빌드)에서 유저와 길드의 그룹을 변경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문제가 있을까요?
또 이전 문의 드렸던 부분과 같은 부분인데 이미 생성된 랭킹은 그룹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없고, 게임 데이터 조회( Get), 길드 리스트 조회(GetGuildListV3)에서는 그룹 구분이 불가능해 보이는데 맞을까요? 이러한 부분들을 종합해보면 기존 운영중이던 프로젝트들 보다는 신규 프로젝트 타겟으로 업데이트된 기능인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