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유저들이 채팅서버 접속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고객님의 문의에 답변하는 직원은 고객 여러분의 가족 중 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고객의 언어폭력(비하, 조롱, 욕설, 협박, 성희롱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법에 따라 수사기관에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형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이용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을 작성할 경우, 별도 안내 없이 게시물 삭제 또는 커뮤니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문의 응대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문의를 남기실 경우 다음 항목을 작성해 주세요.
정보가 부족하거나 응대시간 외 문의하는 경우 확인 및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뒤끝 SDK 버전 : 5.11.9
  • 프로젝트명 : 듀라한 키우기

일부 유저들이 채팅서버 접속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문의하신 내용은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채팅 1.1.0 버전의 자동 확장 로직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 오류로 확인됩니다.
1.2.0 버전 이후 부터 자동 확장 로직이 개선되었습니다.
현재 임시로 수정 조치 하였으나, 완전한 해결을 위해서는 서버 버전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업데이트 노트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현재 채팅 인원을 늘리려고 보니 500명에서 바로 1000명으로밖에 못늘리더라구요.
혹시 800명정도로 임의로 늘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현재 많아봐야 800명까지는 안되는 상황이라 1000명까지 늘릴 필요가 없어보여서요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채팅의 설정상 다음 두가지는 별개로 제공됩니다.

  • 요금제에 따른 최대 ccu 및 채널별 최대 입장 인원
  • 채널별 입장 인원 제한

요금제 기준상 500 이후 1000이 제공되고 있으며 중간 단계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1000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경우 채팅별 최대 인원을 2명에서 1000명까지 원하시는 숫자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말씀하신 것과 같이 800명을 채널의 최대 인원으로 설정하시고자 하는 경우,
요금제상 1000 요금제를 선택해주셔야 하며,
채널 설정 상 채널의 최대 입장 인원을 800으로 설정해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요금제에 따른 최대 ccu에 따라 채널별 최대 인원 설정이 제한되기에 500요금제를 선택하는 경우, 채널별 최대 입장 인원은 500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000요금제 사용 후 800명으로 최대인원 세팅하면 800명에 대한 요금만 부과되는걸까요?

아닙니다, 요금은 1000 요금제를 기준으로만 제공됩니다.

요금제별로 최대 ccu가 고정으로 제공되며,
해당 값 이상으로 채널당 최대 접속 인원을 설정할 수 없기에
채널당 501~1000 명의 유저가 접속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1000 이상의 요금제로만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500 요금제를 통해 채널별로 최대 500명의 유저가 접속하도록 해주시거나
1000 요금제를 통해 채널별로 최대 1000명의 유저가 접속하도록 설정해 이용하시는 방법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아 지금 보니까 cuu 확장이 있었네요
이걸 사용하면 비용이 더 나오더라도 500명이상도 수용이 가능한거죠?

네, 맞습니다.
자동 ccu 확장 기능을 통해 유저는 5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단, 채널당 최대 인원은 500명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