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기능 건의

이번에 기존 프로젝트에 그룹 기능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필요해 보였던 기능들 건의 드립니다.

  1. null 그룹 모든 유저 그룹 이동 기능

  2. null 그룹 모든 길드 그룹 이동 기능

  3. 랭킹 병합 기능

  • 그룹 구분 안하는 랭킹도 그룹 구분 기능 들어간 랭킹과 병합하면 랭킹 순위들이 그룹 구분되어서 병합되는 기능
  1. 랭킹 랜덤 유저 기능
  • 랭킹 등록된 유저중 특정 수의 유저를 랜덤으로 콜백해주는 기능 or 랜덤 유저 함수 유저 등록을 콘솔에서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
  • 랜덤 유저 함수로 사용 가능한건 알지만 이미 라이브중인 프로젝트에는 추가하기에 불편한 기능입니다.(pvp의 경우 현재까지 플레이했던 모든 유저들 대상으로 랜덤하게 가져와야 유저풀이 넓어져서 랜덤 매칭하기에 유용한데 이미 꽤 오래 서비스한 게임의 경우 더 이상 접속하지 않는 유저들이 많아서 접속하는 유저들 한해서 새로 랜덤 유저 등록하는것이 사용성에 불편함을 초래함)
  1. 뒤끝챗 그룹 기능 관련
  • 자동 그룹인 country가 활성화 되어있다고해도 클라이언트상에서 접속 요청시 다른 그룹으로 접속 요청을 했다면 요청한 그룹 및 채널로 접속이 되어야 하는게 아닌지 싶습니다. 접속 요청시 그룹 및 채널명을 넣지 않으면 자동 그룹으로 들어가는게 맞지 않나 싶네요

이번에 신버전 뒤끝챗, 그룹 기능 적용하면서 확실히 뒤끝 개발자분들이 실력이 정말 뛰어나고 기획 파트분들도 개발자 친화적으로 잘 기획을 하고 계시는구나 느꼈는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매번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 될때마다 기존 프로젝트에 적용하기에는 불편한점 또는 불가능한 부분들이 보여서 이 부분만 조금 신경 써주시면 너무 완벽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자님.
남겨주신 의견은 빠짐없이 내부에 피드백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