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기존 프로젝트에 그룹 기능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필요해 보였던 기능들 건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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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ll 그룹 모든 유저 그룹 이동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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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ll 그룹 모든 길드 그룹 이동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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랭킹 병합 기능
- 그룹 구분 안하는 랭킹도 그룹 구분 기능 들어간 랭킹과 병합하면 랭킹 순위들이 그룹 구분되어서 병합되는 기능
- 랭킹 랜덤 유저 기능
- 랭킹 등록된 유저중 특정 수의 유저를 랜덤으로 콜백해주는 기능 or 랜덤 유저 함수 유저 등록을 콘솔에서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
- 랜덤 유저 함수로 사용 가능한건 알지만 이미 라이브중인 프로젝트에는 추가하기에 불편한 기능입니다.(pvp의 경우 현재까지 플레이했던 모든 유저들 대상으로 랜덤하게 가져와야 유저풀이 넓어져서 랜덤 매칭하기에 유용한데 이미 꽤 오래 서비스한 게임의 경우 더 이상 접속하지 않는 유저들이 많아서 접속하는 유저들 한해서 새로 랜덤 유저 등록하는것이 사용성에 불편함을 초래함)
- 뒤끝챗 그룹 기능 관련
- 자동 그룹인 country가 활성화 되어있다고해도 클라이언트상에서 접속 요청시 다른 그룹으로 접속 요청을 했다면 요청한 그룹 및 채널로 접속이 되어야 하는게 아닌지 싶습니다. 접속 요청시 그룹 및 채널명을 넣지 않으면 자동 그룹으로 들어가는게 맞지 않나 싶네요
이번에 신버전 뒤끝챗, 그룹 기능 적용하면서 확실히 뒤끝 개발자분들이 실력이 정말 뛰어나고 기획 파트분들도 개발자 친화적으로 잘 기획을 하고 계시는구나 느꼈는데 한가지 아쉬운점은 매번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 될때마다 기존 프로젝트에 적용하기에는 불편한점 또는 불가능한 부분들이 보여서 이 부분만 조금 신경 써주시면 너무 완벽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