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해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추가 상세 확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최근 해외 출시 및 부스팅을 진행하신 것으로 공유 받았으며, 과정에서 유저의 이용량이 급증하였던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뒤끝의 서버는 사용량 증가에 따라 오토 스케일링을 통해 서버가 확장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유저의 사용량이 특히 많은 시간대에는 추가적인 설정을 통해 사전 대응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오토 스케일링을 통해 서버 확장을 진행하고는 있으나 공유되지 않은 부스팅이나 출시 일정 등으로 서버의 확장 속도를 초과하는 사용량 급증이 발생하는 경우, 서버로의 요청이 일부 지연되거나 실패하는 등 일시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인해 12월 6일 20시 32분경부터 일부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한 것으로 확인되며,
서버팀에서 12월 7일 22시경부터 대응을 시작하여 12월 8일 01시 09분부터 점진적으로 에러 발생이 줄어들며 정상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해당 기간 중 이루어진 13,072,598회의 전체 서버 요청 중 16,678건(전체 요청 대비 0.127%)의 요청 에러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며, Response timeout과 같은 에러 메시지와 함께 서버로의 요청이 실패되었습니다.
해당 기간 이용 불편과 관련하여, 서버 가동률에 따라 25년 1월 초(1일~4일 사이) SLA 보상이 크레딧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그리고 상황 공유가 빠르게 이루어지지 못한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추후 뒤끝 이용 과정에서 부스팅 혹은 신규 프로젝트의 출시 등으로 많은 유저 인입이 예상되시는 경우에 대한 안내가 여러 페이지에서 제공될 수 있도록 개선하겠으며,
사전에 일정을 공유해 주시면 뒤끝에서도 일정에 맞추어 사전 대응을 진행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라도 회신해 주시면 확인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